虎死留皮 人死留名(호사유피 인사유명 - 범은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김)이라고 했던가요?

이러한 명제를 바탕으로 본다면 비(Rain)는 앞으로 그의 남은 삶에서 별다른 악재와 시련을 겪는 일이 없다면 한 인격체이자, 엔터테이너로서는 가장 큰 명예를 얻은 셈이고, 현재까지의 자신의 퍼스널 히스토리에 의미있는 한 획을 그은 것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비(Rain). 만능엔터테이너인 그의 브랜드 가치상승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변함없이 거침없이 하이킥을 날리고 있습니다.

지난 해인 2007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인물을 선정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올해의 인물 100인에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올렸던 비(Rain)가 올해는 5월 7일 발표된 2008년 영문 브리태니커 연감에 그의 예명인 '비(Rain)'로 등재되는 또 한번의 큰 영예를 누렸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리태니커 온라인판의 비(Rain) 리뷰

브리태니커 연감은 출판물인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출판된 이후에 다음 백과사전이 출판되기까지 일어난 내용들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발행되는 간행본입니다. 브리태니커 연감은 사건, 사고, 인물로 나뉘어 등재되고 인물 카테고리에는 '인물(biographies)'과 '부고(obituaries)'로 나뉘어 등재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리태니커 온라인판에 실린 비(Rain)의 사진

여기에서 는 예명인 'Rain'이라는 이름으로 '인물'란에 등재되었으며 '한국의 가수 겸 연기자로 2007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확실히 그의 영향력 이상으로 팬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은 바 크지만 비가 의심할 여지없는 범아시아적 슈퍼스타다. 한국의 저스틴 팀버레이크(Korean Justin Timberlake)라고 불린다'고 설명을 달았습니다.

비를 좀 더 알 수 있는 비(Rain)의 공식홈페이지- http://www.rain-jihoon.com 

이렇듯 비(Rain)개인 브랜드 가치가 나날이 높아져 가는 모습을 보면서 남다른 부러움과 동시에 스스로를 되돌아 보는 성찰을 통해 나 자신의 브랜드 가치는 어느 정도인가를 가름해 보는 시간을 갖게 만듭니다.
 
현대사회에서 각 분야의 구성원 또는 블로거개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PI(Personal Identity)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PI(Personal Identity)란 홍보의 한 분야로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알리는 PR의 한 분야로, PI가 단순히 개인의 이미지를 좋게 한다는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 차원을 넘어 개인의 정체성(삶의 목표와 외모,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합, 자아확립) 확립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PI개념을 바탕으로 비(Rain)의 브랜드 가치상승 요인을 견주어 보면 자신의 외모를 가꾸어 나가는 노력은 물론, 자신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원만한 사교성 등을 어느 정도 잘 겸비하고 있다고 평가되기에 1인 미디어의 주체인 블로거들이 배워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현대사회는 집단경쟁에 앞서 개인 간의 경쟁이 심화되는 현상속에 개인 브랜드화를 요구하고 있고, 사회구성원으로 자신의 누구이며 어떤 사람이고 어떤 재능에 탁월함을 보이는지 간단명료하게 정의하고 표현하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개인 브랜드로 현대사회에서 자신을 돋보이며 생존시킬 수 있는 하나의 경쟁력이 되고 있는 까닭이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개인이 브랜드화 되면 신뢰감이 생성되고, 개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답습하지 않아도 개인의 모든 행위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개인적 차원에서 정체성을 확립하게 되어 자신의 삶에 대한 이유와 목적이 되고,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을 빠르고 신뢰도 높게 이해시키는 요인이 되어 경쟁력을 높이는 장점이 되기도 하는 까닭에 자기관리 측면에서 자기관리의 필수 요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끝으로 사람이 죽기 전에 많은 재화를 모아 큰 부(富)를 남길 수도 있겠지만,  그것보다 오랫동안 역사와 더불어 명예의 전당에 자신의 이름을 남길 수 있는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해 개인 브랜드 가치 상승에 관심을 기울이는 전환적 사고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되며, 당장의 안위보다는 미래의 기대가치를 키우기 위해 오늘의 삶에 자기성찰과 계발이라는 담금질을 아끼지 않는 대장장이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학주니 2008.05.08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블로그도 어찌보면 개인브랜드를 높히는 마케팅의 수단이 될 수도 있겠지요.
    요즘들어 많이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BlogIcon 마루[maru] 2008.05.08 1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떻게 보면 다소 다른 각도의 접근이 필요할 지도 모르지만 주관적인 시각으로 볼 때 개인 브랜드화 주제에 대해 충분한 모티브를 부여했다는 생각입니다.

  2. BlogIcon Zet 2008.05.08 22: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 좋은글 잘봤습니다.
    와 비의 영향력이 참 대단하나봐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중의 하나라니.. :)

    좋은 밤 보내세용 마루님!

    • BlogIcon 마루[maru] 2008.05.09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제야 제트님의 댓글에 답글을 달게 됩니다^^
      좋은 글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명 정치인도, 작가와 과학자도 그 이름을 올리기가 쉽지 않은 자리에 문화주역으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평가되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블로거도 저 자리에 이름을 당당히 올릴 수 있는 밝은 미래가 펼쳐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3. BlogIcon buzz 2008.05.09 0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마루[maru]님의 해당 포스트가 5/9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