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 출시 터치위즈폰, 이것이 햅틱폰이였다면?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5. 22. 16:43

본문

유럽 출시 터치위즈폰 보니 햅틱폰에 대한 뒤늦은 아쉬움이

오늘 삼성전자는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터치스크린폰 '터치위즈(Touch-wiz : SGH-F480)'폰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터치위즈(SGH-F480)폰의 디자인은 이미 국내 출시된 햅틱폰과 같은 디자인으로 스몰바(Small Bar) 타입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내부에 탑재된 사용자환경(UI)도 햅틱UI (User Interface)를 그대로 채용한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위즈(Touch-wiz : SGH-F480)'폰

'터치위즈(SGH-F480)'폰은 터치스크린 (TouchScreen)의 Touch와 마법사 (Wizard)의 WIZ가 결합된 용어로 혁신적이고 마법같은 UI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선사하는 휴대폰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터치스크린폰인 터치위즈(SGH-F480)폰이 국내 출시된 기존의 햅틱폰과 다른 차이점이 있다면 5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파워 LED를이용한 플래시 기능, 오토포커스, 손떨림 보정, 스마일 샷 등 디지털 카메라에 적용되는 고급 기능을 채용했다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위즈(Touch-wiz : SGH-F480)'폰 위젯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위즈(Touch-wiz : SGH-F480)'폰 인터페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위즈(Touch-wiz : SGH-F480)'폰 배면

삼성전자 관계자는 "'터치위즈'폰은 세계 휴대폰 시장의 트랜드인 터치스크린과 고급 카메라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진정한 프리미엄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터치스크린폰을 출시로 터치스크린에서도 삼성 휴대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19일부터 3일 동안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3개국에서 '터치위즈'폰 런칭 행사를 가졌다.

만약 유럽에 출시 터치위즈폰이 국내 출시 햅틱폰이였다면?
국내 소비자의 반응은 과연 어땠을지? 그것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일단 고급카메라 기능보강으로 터치위즈폰이 햅틱폰 보다 한 단계 더 프리미엄폰에 다가섰다는 평가가 나왔을 것 같다. 그리고 기존의 햅틱폰과 외형적인 디자인은 동일한 까닭에 터치위즈폰의 제품디자인에 대한 호평은 없겠지만 햅틱폰에 비해 크기가 작아져 손 안에 쏙 드는 그립감을 살렸다는 점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햅틱폰은 배면에 플라스틱 재질의 커버를 채용한 반면 터치위즈폰헤어라인 실버메탈 재질의 커버를 채용함으로써 중후함 멋과 견고함을 보강했다는 점이 돋보여 기존의 햅틱폰과 비슷한 가격대라면 지금의 햅틱폰의 인기보다 더 큰 기대수요를 불러 상당한 판매기록을 세웠을 것으로 보인다.

더군다나 앞서 포스팅을 통해 언급했던 '로모'에 채용될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위한 WVGA급 LCD, 고화소 카메라, 햅틱폰을 능가하는 터치UI, 그리고 풀브라우징까지 갖췄다면 터치위즈폰은 더할나위 없이 삼성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을 것이라는 뒤늦은 아쉬움이 남는다.

그나저나 이미 햅틱폰을 구매한 사용자들이 이 소식을 접하면 비록 터치위즈폰이 유럽출시 제품이라고는 하지만 햅틱폰에 대한 적지않은 허전함과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을텐데 어떻게 감당해 나갈지 무거운 마음이 영 가시질 않는다. 삼성전자가 좀 더 앞서 터치위즈폰을 햅틱폰으로 내 놓았더라면... 아쉬움과 함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