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 컨셉과 첨단 기술 접목으로 재규어 브랜드의 미래를 제시하는 상징적인 모델로 국내 수입차 업계 최초로 GD(Good Design)인증마크를 획득한 스포츠세단 재규어 XF(Jagur XF).

디자인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에서 재규어 XF 첨단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8 상반기 우수 산업디자인’으로 선정돼 굿디자인 인증마크(GD)를 획득한 재큐어 코리아 이동훈 대표는 "자동차 디자인의 선두주자라는 이미지를 통해 재규어가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일 것"으로 내다보고 기쁜 마음을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GD 인증마크를 획득한 재큐어 XF는 어떤 차인가?
재큐어 XF의 디자인은 4개의 도어가 있는 5인승 세단이면서도 스포츠 쿠페 형태의 차체 비율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며, 날렵한 인상을 주는 허리 라인과 긴 보닛의 디자인은 마치 실제 재규어가 당장이라도 뛰어나갈 듯한 강한 인상을 주고 헤드램프 또한 스타일리쉬 디자인미를 자랑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대쉬보드 주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대쉬보드 야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드라이드 셀렉터

또한 XF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원형식 변속 레버인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JaguarDrive Selector™)’와 손끝으로 터치만 해도 콘솔 라이트나 내부 개폐장치를 작동할 수 있는 재규어 센스(JaguarSense™)등이 적용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그릴 디자인과 재규어 뱃지

강한 인상을 주는 그릴은 새롭게 디자인 된 것이지만 재규어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주고 있고, 그릴 중심에 세팅된 재규어 형상의 뱃지는 마치 하나의 보석같은 느낌을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 XF 에어로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후면 디자인

더 넓은 전면부와 후면까지 흐르는 선들이 에어로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의 하체 부분과 조화를 이루며 마치 지면에 밀착한 듯한  모습으로 그 존재감을 한층 강조해 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규어(Jagur) XF 측면 디자인

재규어 XF는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아 오는 연말에 열리는 굿디자인전 본상 수상 후보에도 선정되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GD 마크를 받은 상품 중 우수작에 한하여, 본상 심사를 거쳐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국무총리상과 지식경제부 장관상 등이 수여된다.

참고로, GD마크는 1985년부터 시행해 온 정부에서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우수디자인 인증마크로 디자인, 제품의 성능, 사용의 편리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에만 부여되며,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선정하고 있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레이 2008.06.12 10: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오호, 저 다이얼식 기아 장치는... 아주 재미있는데요?? 근데 운전하다 보면 좀 뽀내는 안 날 듯 싶은 생각이... ㅋㅋㅋㅋ

    • BlogIcon 마루[maru] 2008.06.12 1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레이님.
      다이얼식 기아장치는 몇 종의 고급세단에 장착된 걸 보았는데 그다지 익숙치 않은지라 웬지 어색한 느낌이 들더군요.
      정말 뽀대는 나지 않는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스틱오토 타입 보다도 더 뽀대나는 것은 아무래도 아날로그 스틱기어가 진정한 드라이빙의 뽀대가 나겠죠?

  2. BlogIcon 학주니 2008.06.12 14: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정말.. 저.. 디자인은..
    왜 국내 차에는 저런 디자인이 안나오는건지. -.-;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