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뱃 9 공개, 문서.멀티미디어 PDF 하나로

분류: Digital News/Gadget and Apps 작성일: 2008.06.29 06:52 Editor: 마루[maru]

미국 현지시간으로 25일 '어도비(Adobe)'사는 플래시(Flash)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을 지원하는 문서작성 소프트웨어 '아크로뱃 9 (Acrobat 9)'를 공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obe 아크로뱃 9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라 나날이 소프트웨어가 첨단화 되어가고 그 끝을 쉽게 예측하기도 어렵다. 종전까지 비지니스 업무에 있어서는 멀티미디어 자료와 문서를 따로 전송해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열어봐야 하는 상황이라 업무의 효율성도 떨어졌고, 상호 어플리케이션 호환여부에 대한 우려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 했다.

그러나 이제는 보다 빠른 업무처리와 더불어 복수 유저(User)의 협업은 물론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문서공유도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크로뱃 9 Presntation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크로뱃 9 PDF map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크로뱃 9 3D Features

아크로뱃 9는 동영상 파일(MOV,WMV)을 플래시 콘텐츠로 변환하여 오디오, 3D모델링 등과 함께 삽입하여 PDF파일로 작성할 수 있다. 그리고 무료로 지원되는 '아크로뱃리더9' 는 이러한 PDF파일에 첨부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별도의 미디어플레이어를 통하지 않고 재생이 가능하다.

그리고 어도비는 이미 지난 6월초 부터 새로운 온라인서비스 아크로뱃닷컴(Acrobat.com)을 통해 '아크로뱃 9'의 베타테스트버전과 반 워드프로세서, 회의 및 데스크톱 공유 툴, PDF 작성, 5GB의 파일 보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아크로뱃 9는 아크로뱃닷컴과의 결합으로 복수 유저의 협업을 가능하게 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문서 공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특히 아크로뱃 9의 새로운 'PDF 포트폴리오'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콘텐츠를 포트폴리오에 드래그&드롭할 수 있고, 다양한 레이아웃과 프레젠테이션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아크로뱃 프로 익스텐디드 9'에만 탑재되는 맵핑(mapping) 기능에서는 공간 좌표가 유지돼 지역에 표지를 붙여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또 페이지의 스냅샷을 링크나 애니메이션을 유지한 채, 페이지 전체 또는 일부를 PDF로 변환할 수도 있다. 개발자는 '플렉스 빌더 3' 또는 '플래시 CS3'을 통해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도 있다.

아크로뱃 9는 스탠다드 299달러(업그레이드 99달러), 프로 449달러(업그레이드 159달러), 프로 익스텐디드 699달러(업그레이드 229달러)등 3가지 버전으로 라인업 되었고, 무료 지원되는 '어도비리더 9'7월초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학주니 2008.06.29 0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어도비가 아크로벳을 완전 멀티미디어형 타입으로 전환시키는군요..

  2. BlogIcon buzz 2008.06.30 1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마루[maru]님의 해당 포스트가 6/30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