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도 놓기 나름? 아트(Art)가 되다

분류: Design News/Design Trend 작성일: 2008.08.18 04:01 Editor: 마루[maru]

못 쓰는 가전기기 부품, 크리에이티브 소재되어 새로운 아트(Art)로 변신

고장 나거나 오래되어 못 쓰는 가전기기를 마냥 버릴 게 아닌 것 같습니다. 발상의 전환에 따라 가전기기로 본연의 용도와 수명은 다했지만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탁월한 디자이너를 만나면 하나의 아트(Art) 작품으로 새로운 변신을 하게 되는 까닭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가전기기 아트작품은 미국 엘링턴에서 Hartford Art School 관리 코디네이터 조교(Assistant Administrative Coordinator )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brittny badger’의 작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ickr에 올라온 household appliances Art

각기 다른 모양과 크기의 부품들을 어떻게 놓고, 형태와 색상을 구성하는가에 따라 상상을 초월한 멋진 예술작품으로 창조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이 됩니다. 평소에 우리는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일렬로 배열해 놓는 것이 습관화된 탓에 이렇게 색다른 아트의 세계를 만나지 못했던 것은 아닌지 마냥 아쉽기만 합니다. 

주스기, 다리미, 커피메이커, 캔 오프너 등 못 쓰는 다양한 가전기기(household appliances)들을 분해한 다음 부품 하나하나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구성해 새로운 아트로 탄생시킨 그의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능력과 발상의 전환이 돋보입니다.

그는  Hartford Art School에서 BFA 포토그래퍼 및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창작, 디자인, 그림, 사진을 좋아하고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좋은 음악을 듣고, 예술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의 'Household Appliances Art'작품세계를 잠시 감상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플메이커(waffle mak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동칼(electric knif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스터기(toas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트교반기(beaters)

http://flickr.com/photos/brittnybadger/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학주니 2008.08.18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재배치를 통한 예술의 승화인가요.. ^^;

  2. BlogIcon 재아 2008.08.18 1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재미 있네요~ ㅋ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