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체 드러 낸 8백만 화소 풀터치스크린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9. 4. 11:43

본문

뷰티폰 후속작 LG-KC910, 800화소 및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 탑재 관심 집중

아이폰 3G와 옴니아폰 등 하반기 터치스크린폰 시장에서 만만치 않은 경쟁을 벌일 풀터치스크린 폰으로 베일에 가려져 궁금증을 불러왔던 LG전자의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3인치 풀터치스크린 방식을 적용한 800만 화소의 멀티미디어폰 'LG-KC910' 전 세계적으로 200만대가 넘게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뷰티폰 후속작으로 알려졌다.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뷰티폰이 500만 화소 카메라폰 가운데 가장 얇은 폰이었다면 'LG-KC910'은 13.95mm의 두께로 800만 화소 카메라폰 가운데 가장 얇아 뛰어난 휴대성을 갖추었고, 곡면 라운드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예상했던 것보다 기대이상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많은 예비 사용자로 부터 관심을 끌어낼 것으로 전망된다.

문제는 탑재된 기능과 효용성인데, 알려진 'LG-KC910'의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카메라 렌즈는 독일 슈나이더사 인증 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장착 뛰어난 화질을 갖췄고, 제논 플래시.ISO1600을 지원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그외에도 AF/MF, 얼굴인식기능, 스마일 샷, 눈 깜박임을 감지하는 블링크 디텍션 등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갖춰 똑똑한 고성능 카메라폰으로 다가 선 셈이다. 또한 손떨림 방지 기술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내장된 GPS 수신기를 통해 촬영한 위치를 자동적으로 표시해주는 ‘지오 태깅(Geo tagging)’ 기능까지도 갖추고 있다.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LG전자 풀터치스크린폰 LG-KC910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또 하나의 매력으로 다가와

'LG-KC910'은 돌비 모바일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갖춘 MP3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초당 5프레임부터 120프레임까지 다양한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어,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느리게 촬영하거나 찰리 채플린의 무성 영화처럼 빠르게 돌아가는 고속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디빅스(DivX), 엑스비드(XviD) 지원으로 추가적인 인코딩없이 휴대폰에서 바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3인치 WQVGA급 풀터치스크린에는 손가락의 움직임을 따라 손쉽게 움직이는 다양한 종류의 위젯과 빠른 버튼(Shortcut key)등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 편리성 많이 배려한 풀터치스크린폰이다.

이외에도 GPS 기능과 달린 거리를 체크할 수 있는 ‘조깅 버디(Jogging Buddy)’ 기능, 7.2Mbps HSDPA, 와이파이(Wifi)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어 또하나의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LG전자는 ‘LG-KC910’을 오는 10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져 국내 시장 출시 때 9월 중에 출시되는 햅틱폰2, 아이폰 3G, 그리고 4분기에 정체를 드러 낼 모토로라 풀터치스크린폰과 함께 국내 풀터치스크폰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게 될 지 그 추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