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디자인프라자&파크 CI 발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1. 28. 17:17

본문

동대문운동장 자리에 디자인 수도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재탄생 될 '동대문디자인프라자&파크(DDP)'를 상징하는 공식 CI가 발표되었다.

동대문디자인프라자&파크(DDP)의 CI는 독특한 건축미를 바탕으로한 지붕 형태에 한국 전통색인 오방색을 결합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형태와 색상들의 조각들은 동대문 지역의 역사, 문화, 도시, 사회, 경제적 요소들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DDP)의 역할을 상징직으로 보여준다고 밝혔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CI

동대문디자인플라자 CI 와 조감도

서울시는 DDP의 CI를 각종 디자인 사업의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아울러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를 운영하게 될 '서울디자인재단'의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서울디자인재단 창립총회를 통해 서울시 권영걸 디자인서울 총괄본부장,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정경원 교수, 한국패션디자인학회 김정희 회장 등 12명을 서울디자인재단 이사로 선임했다.

또한 서울디자인재단은 내달 중으로 법인 설림 등기를 마친 후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DDP)의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 할 분야별 전문 인력을 공개 모집하는 등 본격적인 재단 업무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츰 그 자리를 잡아가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가 외형적인 요소보다는 내실있는 디자인 소통공간으로 탄생되어 디자인서울을 상징할 수 있는 하나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서울디자인재단의 효율적인 운영의 미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