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데이터의 백업과 저장이 고민이었다면 이제는 조금이나마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장장치 전문회사인 (주)신성에스디에스에서 최대 1.5TB HDD를 지원하는 3.5형 외장형 하드디스크 '세이브데이타 20202(SAVEDATA 20202)'를 출시해 고용량 데이터 사용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용량 외장하드가 필요한 까닭?

나날이 발전하는 디지털 디바이스로 인해 비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단위 용량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일반인도 고화소수의 이미지, 고용량의 동영상 저장으로 기본 HDD 용량이 부족해 추가로 HDD를 증설하는 게 요즘의 현실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에 있는 크리에이티브나 그래픽.CG 디자이너들은 유난히 많은 종류의 콘텐츠를 다루는 입장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외장 HDD 한 두개 정도는 데스크탑 앞에 있기 마련이다.

물론 이미 시중에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다양한 복합 기능과 특성을 접목한 여러 종류의 외장하드 제품군들이 나와 있지만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고가의 가격때문에 선택의 걸림돌이 되고 일반 외장하드는 기본적으로 이동성과 안전성에 포커스를 맞추다보니 대용량 하드지원과 발열에 대한 배려는 다소 부족해 선택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 까닭에 자신의 경우도 몇 개의 외장하드에 분산시켜 자료를 정리해 놓을 수밖에 없었고, 매번 교체하면서 데이터를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을 누적되면서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부분도 없지 않았다. 그런 이유로 대용량 지원과 방열효과가 좋아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없는 외장하드라면 하나의 외장하드에서 집약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콘텐츠별 분류를 통해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을 기대할 수 있는 대용량 외장형 하드디스크 확보는 데이터 이동성과 업무효율성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장비인 까닭이다.

SAVEDATA 20202, 대용량 데이터 고민 해결사 될까?

세이브데이타 20202(SAVEDATA 20202)

3.5인치 외장형 하드디스크 '세이브데이타 20202(SAVEDATA 20202)'는 견고함이 느껴지는 블랙 컬러 디자인에 고급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사용하는 JMICRON 20339 칩셋 사용했고 고강도 알류미늄 케이스를 장착, 장시간 사용에도 방열효과도 뛰어나며, 최대 1.5TB 용량의 HDD와 S-ATA II 하드를 지원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어 고민을 덜 수 있는 기본사항은 충족하는 제품으로 보인다. 또한 윈도우, Mac, Linux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OS지원해 멀티OS 사용자간 데이터 공유의 편리성도 배려한 것 같다.

고급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사용하는 JMICRON 20339 칩셋

실제 SAMSUNG HDD 500GB (7200rpm 버퍼 16mb) 로 측정결과 30.9MB/sec의 비교적 안정적인 벤치마크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물론 각각의 PC사양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제품 성능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은 느낌이다. 이 제품의 사용용도는 다양한 영상데이터, 이미지, 그래픽, 문서 자료들을 다루고 있는 실무자 입장에서 활용도 높은 주요 데이터를 백업 및 저장하고 멀티OS 사용자가 데이터 공유 편리성을 평가하고 장시간 작업시 발열에 따른 방열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또한 대용량 데이터의 잦은 데이터 액세스로 인한 데이터 안정성을 유지하는지를 살펴 보려고 한다.

세이브데이타 20202(SAVEDATA 20202)가 기대한 성능을 보여준다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외장하드디스크로 활용할 계획이지만 아직은 체험전이라 그동안 고민해 온 대용량 데이터 저장 관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 줄 고민 해결사가 될 수 있을지 거는 기대 또한 큰 까닭이다.

주말 아침, 접하게 된 반가운 체험단 모집 이벤트.

주말 아침 올블로그를 찾았다가 평소 데이터 저장 및 관리 때문에 고민했던터라 '3.5인치 외장하드 세이브데이타 출시기념 프로체험단 모집' 배너를 보고 좀 더 자세히 살펴 보았고 이벤트도 응모해 보았다. 이번 체험단 모집에 참여 할 수 있다면 그동안 써왔던 다른 외장하드 제품군과 비교해 보면서 3.5인치 외장형 하드디스크 '세이브데이타 20202(SAVEDATA 20202)'의 매력을 찾아내고 데이터 저장과 관리 때문에 고민하는 예비 사용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겠다는 기대를 갖게 된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LUV 2008.12.28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대용량을 지원하는 것은 좋은데 인터페이스가 USB 2.0 뿐이라는게 아쉽네요.
    FireWire는 그렇다고 해도 eSATA 정도는 넣어주는게 좋을텐데..
    대신 가격이 아주 저렴하려나요?

    • BlogIcon 마루[maru] 2008.12.28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주로 외장하드를 활용하는 쪽이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 사용자임을 감안할 때 약간의 아쉬움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최신 노트북은 ESATA 포트를 지원하지만 기존 노트북은 없는 경우가 많아 활용도는 오히려 USB2.0이 조금 높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앞으로를 생각해서 포트를 추가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마음입니다.
      대신 가격면에서는 어느 정도 적당한 라인을 형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1.5TB 대용량 HDD지원으로 여러 개의 외장하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매력이네요.

  2. BlogIcon 학주니 2008.12.30 0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1.5TB라..
    그렇지않아도 개인적으로 NAS를 구매해볼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저정도면 가히 괜찮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