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핏, 노트북 전용 모니터 리뷰 - 디자인 외형 편
분류: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작성일: 2009. 2. 13. 07:01 Editor: 마루[maru]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 답답한 노트북 화면 여유있게...,
최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을 출시했다. 그동안 노트북 좁은 화면에서 답답함을 느껴 온 사용자들에겐 노트북 전용 모니터 랩핏 (LD190G)의 등장은 가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고, 그만큼 관심도 높은 것 같다.
사실 노트북 전용 모니터 랩핏 (Lapfit)에 관한 소식은 작년 말경에 접했고, 1월 중순경 해외 사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윤곽을 살펴 볼 수 있었는데 기대해 볼 만한 제품이란 판단이었지만 당시 국내는 랩핏에 관한 정보가 전무후무한 상황이었다. 이후 국제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2009에 선보인 삼성전자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은 혁신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은 말 그대로 노트북 전용모니터로 제품 개발 포인트는 좁은 노트북 화면공간을 보다 넓게, 연결은 더욱 쉽게, 눈높이는 최대한 같게 라는 3가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하여 그 기대 수요에 포커스를 맞춰 개발된 혁신적인 모니터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최근 삼성전자는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출시를 기념하여 체험단, 퀴즈, 스크랩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랩핏 홍보를 나섰고 이미 많은 예비 사용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에 앞서 파워블로거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먼저 랫핍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앞으로 외형, 활용, 평가과정으로 나누어 랩핏의 장.단점을 소개하려 한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의 디자인 및 외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려고 한다.
1.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 패키지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 패키지
보는 바와 같이 슬림한 패키지 디자인이 마치 일반 노트북 패키지와 유사해 자칫 노트북으로 착각할 법도 하지만 실제로 보면 조금 큰 패키지 디자인이다. 패키지 외부에 이미 랩핏에 대한 기본 정보 및 특징을 잘 표시해 두어 소비자를 배려한 것으로 보인다. 패키지를 개봉해 보면 원 안의 이미지 처럼 웬만한 충격에도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튼튼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틈새 공간에 관련 구성품이 잘 담겨져 있다.
2.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의 구성품들
싱크마스터 랩핏 (Lapfit)의 구성품들
3. 랩핏 (Lapfit) 전면 디자인 및 컨트롤 인터페이스
랩핏(Lapfit) 전면 디자인 및 컨트롤 인터페이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면의 하이그로시 소재를 적용한 것은 적절하지 못했다는 평가다. 하이그로시 소재의 반사광은 실내 조명에서는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LCD TV처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본다면 문제될 게 없다. 그러나 LCD 모니터의 경우, 가까이서 오랜 시간을 마주 보며 작업하게 되고 디스플레이 화면에 집중하는 빈도가 높은 편이라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를 충분히 감안할 필요가 있었다는 것이다.
물론 하이그로시 소재가 인테리어 요소나 전시용 개념으로 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낮시간 자연채광을 받는 상황이라면 곡면 베젤의 적지 않은 반사광으로 눈의 피로를 야기하고 디스플레이 집중도를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까닭에 모니터를 선택 할때는 베젤이 가급적 무광소재인 제품을 선호하거나 권장하게 된다.
또한 하이그로시 소재의 곡면 베젤은 의외로 스크래치에 약한 면이 있어 잦은 이동 시 생길 수 있는 미세한 스크래치 흔적들이 눈에 거슬릴 수 있으므로 디스플레이 화면을 감싸는 베젤 부분 만이라도 고광택 소재 보다는 무광소재를 적용시키는 것이 더 좋지 않았나 생각된다.
그리고 후면 상단에는 내부 발열을 순환시키는 통풍구이자 이동시 손잡이가 될 수 있는 홈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외형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두가지 기능성을 갖게 해 약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4. 랩핏 (Lapfit) 의 배면 디자인 및 구조
랩핏(Lapfit)의 배면 디자인 및 구조
받침대 좌측으로 AC전원을 공급하는 단자가 있고, 우측에 노트북과 PC에 연결할 수 있는 USB와 D-SUB 포트가 마련되어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연결 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배면의 재질은 전면과 일체감을 이루는 블랙 컬러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되어 먼지와 이물질 등으로 부터 유지관리가 편하도록 했고, 깔끔한 마감이 주변환경과도 무난한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5. 랩핏 (Lapfit) 노트북과 눈높이 맞아 눈의 피로도 적어
랩핏(Lapfit), 노트북 연결 모습
그리고 기존이 듀얼 모니터가 DVI, D-SUB 케이블을 이용한 연결시 설치도 복잡하고 화면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등 여러 가지 설정 변경으로 불편했지만 랩핏은 단 한번의 드라이버 설치와 USB를 통한 간단한 접속만으로 누구나 쉽게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 특징 요약
- 노트북에 특화된 18.5인치 신개념 16:9 와이드 LCD 모니터
- 기울기 (Tilt) 조절 가능 스탠드로 노트북 화면과 동일 각도 유지
- 자동으로 해상도를 설정하는 유비싱크 (UbiSync) 기능
- USB케이블만으로 노트북과 간단하게 연결
- 기존 모니터 대비 33% 절감한 소비전력 (22W) 구현, 꺼짐 예약 기능
- 20,000:1 동적명암비, 5ms 응답속도를 구현
- 노트북과 동일 눈높이 시각적 불편함 감소
-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과 연결 편의성을 극대화.
- 매직 브라이트 (Magic Bright) 기능으로 모니터 밝기 노트북과 유사한 수준 조절
이번에 출시된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의 가격은 229,000원이며. 이어서 USB 허브기능이 추가된 21.5인치 '싱크마스터 랩핏 (LD220G)'이 3월 ~ 4월경에 선보일 예정이어서 랩핏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끝으로, 노트북 전용 모니터 '싱크마스터 랩핏 (LD190G)'의 외형 및 디자인 편은 마치고 다음 시간을 통해서 세부적인 기능과 활용부분은 다루게 되므로 관심있는 분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 |
저건 일반 모니터로 써도 효과적이겠는데요,
21인치는 너무 커서 싫었는데 사이즈도 적당하겠군요.
무난합니다. 활용편을 두루 살펴 보시고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 괜찮은것 같습니다 ㅇㅁㅇ
저건 한번 사봐도 손색이 없을듯 하네요 ㅇㅁㅇ
가격대가 조금 저렴한 편이라 부담은 없습니다. 뭐든 선택하실 땐 신중하고 꼼꼼하게 따져 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벌써 받으셨군요~ ^^ 역시 파워블로거는 틀리세요~
전 언제나 받아볼려나~ ㅎㅎ
정보 잘 파악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어떻게 하다보니 먼저 체험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파워블로거라고 그런 것은 아니구요.
다른 분들도 앞서 체험하고 있는 줄 압니다.
아직 글들이 올라 오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요모조모 살펴 보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희병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러셨군요, 공간활용도가 조금 있는 편이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예비구매자로서 모니터 대신쓸수있을지(정말 모니터를 안사고), 너무 무겁진 않은지가 젤 궁금하네요.
글쎄요. 현재 단계에서는 모니터를 완전하게 대신할 수 있다고 장담하긴 어렵겠습니다. 여러 가지 모드로 확인 중이니 활용편에서 가능성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네,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닳로그에서 한번 살펴봤는데 대단하군요.. 뭐는 USB만 꽂으면 된다더니 하던데..
드라이버 설치 후 USB로 꽃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아직 주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 중인데 빠른 시일 내에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확장형으로 꽤나 쓸만할 듯 하네요 ^^
노트북으로 연결해 신기전도 보면서 작업을 해봤는데 꽤 쓸만한 모니터였습니다.^^
이번에 체험단 신청해놨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겟네요 ㅠㅠ 정말 돈주고라도 장만하고 싶은 제품인데요 ㅇ<-<
100명의 체험단을 선정한다고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가 있어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령 떨어진다면 4월 정도에 21인치급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080 Full HD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리뷰 잘 봤습니다.
저도 이번 리뷰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마루님 글을 보니 벌써 움츠러드네요;
주말즈음해서 리뷰 올리고 트랙백도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멋진 리뷰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여하신 줄 미리 알았으면 인사라도 드렸을텐데 그러질 못했습니다.
트랙백 걸어 주시면 꼭 읽고 댓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개봉기를 작성해 트랙백 걸었습니다. ^^;
사진을 좀 보기좋게 편집해야 하는데... 급하게 올리느라 그러질 못했네요...
마루님처럼 부지런해야하는데... 밀린 집안일들을 하다보니 -_-;
^^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멋지게 잘 풀어 놓으셨던걸요.ㅎㅎㅎ
최근 여러 가지 일들로 출장이 잦아 제대러 댓글을 달아 드리지 못했는데 심야에 월담하러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