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D 파일 열지 않고 비교하는 ComparePSD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3. 27. 14:57

본문

하루에 많은 포토샵 파일(PSD)을 다루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라면 관심있게 살펴 볼 유틸리티가 ComaparePSD가 아닐까 생각된다.

예를 들어 급하게 포토샵 작업을 마무리 하는 과정에서 파일명을 지정하지 않고 Untitled1.psd, Untitled2.psd 식으로 레이어 계층구조나 이펙트 효과가 다르게 적용된 파일을 저장했을 경우, 다시 원하는 작업 파일을 열고자 할 때는 무제의 모든 파일을 열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시스템 부하를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

PSD 파일 비교, ComparePSD

하지만 ComparePSD를 사용하면 설령, 무제의 레이어 계층이 다른 파일로 저장했다 하더라도 윈도우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서브 메뉴를 통해 다중 PSD파일을 쉽게 비교하고 차이를 찾아볼 수 있어 작업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포토샵 유틸리티 ComparePSD는 픽셀노벨(pixel novel)에서 제작 판매되고 있는 상용 제품으로 $29.95이며, 15일 무료체험판을 다운로드해 사용해볼 수 있다.

ComparePSD 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PSD 파일의 레이어 VS 레이어를 비교할 수 있다.
2. 레이어 스타일 (효과), 스타일 특성 및 레이어 가시성 플래그 처리할 수 있다.
3. PSD파일의 차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파일의 크기를 볼 수 있다.
4. 마우스 오른쪽 ComparePSD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