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 소스, 34000 초고화질 텍스쳐 이미지 무료 활용법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21. 18:25

본문

무려 34,000 컷(Cut)의 초고해상도 무료 텍스쳐(Texture) 이미지를 마치 윈도우 탐색기 폴더처럼 찾아보기 쉽게 잘 정리해 놓았고, 이미지 키워드를 이용해 검색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는 유용한 디자인 소스 사이트 'CGTextures.com' 입니다.

텍스쳐 이미지 무료 제공, CGTextures.com

CGTextures는 그동안 고품질의 텍스쳐 이미지 때문에 고민해 온 포토샵, 페인터 등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3D, MAYA 등 컴퓨터 그래픽(CG) 작업을 하는 CG 아티스트에게는 더없이 유용한 디자인 소스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해상도 텍스쳐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검색을 제공하고 있는 'CGTextures.com'의 특징은 개별 텍스쳐 이미지마다 분류 레이블 잘 정리해 놓은 것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사용자가 이미지 퀄리티와 활용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텍스쳐 이미지 이름, 카테고리, 키워드, 사용자 추천 등급을 표시해 놓고 있습니다.

이미지 레이블과 다운로드 할당량 제한으로 효율적인 관리 돋보여

또한 이미지 사이즈, 일일 다운로드 할당량(quota)에 제한을 두어 일반 사용자와 유료 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Membership Benefits)을 적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비회원인 일반 방문자의 경우 하루 15MB의 무료 다운로드 할당량(quota) 제한하고 라이브로 보여주어 악의적 사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유료회원도 Normal, Extra, Corporate 3단계로 나누어 년회비($65~$264)를 받아 고해상도 이미지를 등급에 맞는 다운로드 할당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축키로 실제 사이즈 퀄리티 확인 가능한 기능도

제공되는 무료 텍스쳐 이미지는 4가지 등급((Small, Medium, Lagre, Huge)의 퀄리티로 나누어져 있고, 유료 멤버와 일반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등급을 구분해 놓고 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1,024px ~ 15,000 px에 달하는 초고해상도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가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의 해상도도 3,000~4,000픽셀의 고해상도(Large) 까지 허용하고 있어 웬만한 디지털 출력에 직접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세계 최고의 텍스쳐 이미지(Tecxture Images) 사이트를 목표로 항상 새로운 자료들로 채워지고 있는 CGTextures.com를 자주 찾으면서 유용한 이미지를 적절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