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발한 휘트니스 명함디자인, 명함만 받아도 군살이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30. 15:49

본문

한 장의 재밌는 명함 디자인이 '군살, 뱃살을 확실히 빼드립니다'라는 백마디의 선전보다 효과가 나타냈다면 휘트니스 센터를 운영하는 분들에겐 귀가 솔깃하게 만드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휘트니스 트레이너 명함디자인

위의 명함디자인은 휘트니스 트레이너 'Zohra Mouhetta'를 위해 조금은 특별하게 만들어진 명함(Business Card)라고 합니다. 매일 그녀와 만나 상담과 훈련을 받을 고객들과 상호 작용이 있도록 독특한 모양의 접는 명함을 디자인하게 되었다는데 꽤 효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특징이라면 표준 포맷의 명함에 군살이 밖으로 나온 것처럼 디자인했고, 나온 군살처럼 표현한 명함 부분을 한 손으로 찢게 만들어 마치 부담스러운 자신의 군살이 속 시원하게 사라지고 매력적인 몸매를 갖게 된다는 기대감과 희망을 안겨 주어 심리적인 변화를 불러 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또한 이 휘트니스 트레이너의 명함디자인은 디자인도 독특하지만 그녀의 직업을 보완하는 기능 외에도 부담스런 군살을 잡아 찢는 듯한 과정을 통해 개인적인 훈련 프로그램의 효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관심을 끌만 합니다.

비록 정확한 방법으로 측정된 것은 아니지만 문의 및 기업 고객을 포함한 가입 서명자 수에 비추어 보면 실질적으로 1개월 이내에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하니, 특별히 디자인된 한 장의 명함디자인 기대 가치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 셈입니다. 독특하고 재밌는 휘트니스 트레이너 명함. 국내 휘트니스 센터에서 활용하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련지 한번쯤 시도해봐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