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 주름으로 그린 놀라운 그림들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5. 16. 16:52

본문

새하얀 백지위에 오직 주름만을 사용하여 화려하고 섬세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 가능한 일일까요? 앞으로 소개될 종이 주름 페이퍼 아트는 시점에 따른 공간 지각과 탁월한 예술적 감각, 그리고 대단한 집중력과 열정이 요구되는 예술 작업이기에 마냥 놀랍고 대단하기만 합니다.

페이퍼 아트 (Simon Schubert)

종이 주름으로 그린 페이퍼 아트 (Simon Schubert)

위의 종이 주름 작품 이미지는 독일의 재능 있는 예술가(Artist) '사이먼 슈베르트(Simon Schubert)‘가 주름을 사용하여 표현한 놀라운 종이 예술 작품 세계를 한 눈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빌라 드 은행 파사드

Villa de Bank

인물 초상

Portrait Samual Beckett halbprofil

Hütte

Treppenhaus 거울

Treppenhaus mit Spiegeln

빌라드 은행(Villa de Bank)의 파사드(facade), 계단, 복도, 주변 건물 내의 풍경, 거울 속에 비춰진 계단, 인물 초상, 모래언덕처럼 표현한 주름은 그 섬세함과 예술성에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설치 미술 (Simon Schubert)

설치 미술 (Simon Schubert)

조각작품 (Simon Schubert)

조각 작품 (Simon Schubert)

사이먼 슈베르트(Simon Schubert)는 이러한 종이 주름 작품 외에도 설치 미술, 조각 미술 장르에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의 설치 미술 작품들은 입체적이고 공간 구성을 통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성향이 강해 보이며, 조각(sculpture) 작품들은 머리카락과 인형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뒷모습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이 독특합니다.

그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양한 종이 주름, 설치 미술,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