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CS4, 인쇄작업 자동화하는 방법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7. 9. 13:44

본문

포토샵 CS4에서 인쇄작업을 자동화하여 여러 장의 이미지를 일괄적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어도비 서포터 자료실에 올려진 테크노트에서 발췌된 자료로 포토샵 CS4에서 스크립트를 이용, 인쇄작업을 자동화하는 것으로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토샵 CS4, 액션과 스크립트를 이용한 인쇄작업 자동화하는 방법

1. 사용자는 먼저  시스템 환경 설정(Mac OS), 프린터 및 팩스 컨트롤 패널(윈도우 XP), 프린터 제어 패널(윈도우 비스타)에서 인쇄하고자 하는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해야 합니다.

2. 아래 첨부한 스크립트(source2.jsx)를 데스크탑 폴더에 저장을 합니다.

3. 포토샵 CS4를 실행한 다음, 새 이미지 열거나 또는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포토샵 CS4, 액션 팔레트 패널

포토샵 CS4, 액션 팔레트 패널 및 액션 생성 창

4. 액션 팔레트 패널(Alt+F9)을 활성화시킨 다음 새로운 액션을 만듭니다.

포토샵 CS4, 페이지 설정 창

포토샵 CS4, 페이지 설정 창

5. 메인 메뉴의 파일(File) > 페이지 설정(Page Setup)을 선택하고, 해당 페이지 크기 및 페이지 방향을 선택한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6. 파일(File) > 스크립트(Scripts) > 찾아보기(Browse..)를 선택, 앞서 저장한 source2.jsx 스크립트를 선택합니다.

7. 액션 녹화 정지 버튼을 눌러 기록을 멈춥니다.

8. 이제 인쇄작업 자동화 액션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출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메뉴의 자동화(Automate) > 배치(Batch) 명령을 사용하여 특정 폴더에 들어 있는 여러 장의 이미지도 손쉽게 지정한 사이즈로 일괄 인쇄작업을 통해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