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화하는 LED, 자전거 휠에 동영상을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7. 11. 16:31

본문

회전하는 자전거 바퀴에 설치된 LED가 움직이는 영상을 연출하는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선보여 개성이 강한 사이클리스트(Cyclist)에게는 꽤나 흥미로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회전하는 자전거 휠에 영상이 살아 움직인다?' 선뜻 이해되지 않고 의아해 할 수도 있겠지만 그 숨겨진 비밀은 LED 조명과 디지털 기술의 결합에 있는 것 같습니다.

MonkeyLectric의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

MonkeyLectric가 개발한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256 ultra-bright LED를 사용해 회전하는 바퀴에서 움직이는 풀 컬러의 밝은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디스플레이 해주는 혁신적인 시스템입니다. 또한 12~40km/h의 자전거 속도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모든 도시의 거리 기상조건에도 적합하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Monkey Light

Monkey Light 제품 구성도

MonkeyLectric는 단순 패턴을 연출하는 Monkey Light(32 ultra-bright LED)와 비디오 영상을 연출하는 Video Pro M464Q(256 ultra-bright LED) 2종류가 개발되어 있으며, Viedo Pro M464Q는 세계에서 가장 고급 회전 바퀴를 표시하는 시스템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대용량 메모리와 무선 컨트롤로 저장과 재생 그리고 다운로드를 실시간 제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이미지와 모션 비디오를 연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Video Pro(256 ultra-bright LED) 시스템은 약 $2,000 가격대 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근래에 들어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이 소비전력도 낮고, 반영구적인 수명 등 여러 가지 장점으로 인해 차세대 조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LED TV등 생활가전에도 접목되면서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MonkeyLectric의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처럼 한단계 더 나아가 창의적 표현의 소구로도 진화를 하고 있으니 LED의 미래는 밝기만 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유튜브에 올려진 MonkeyLectric의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 소개 동영상과 샘플이미지 모음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MonkeyLectric 웹사이트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Monkey Light

MonkeyLectric의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시스템' 샘플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