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강좌, 몸짱 가슴에 용 문신(Dragon Tattoo) 합성 하기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8. 16. 12:20

본문

이전 포트폴리오 에서 언급했듯이 이번 포토샵 CS4 강좌몸짱 가슴에 멋진 용 문신을 새겨주는 과정을 배워보고 S라인 섹시 걸(sexy girl)에게는 큐피트의 화살을, 그리고 신체 곳곳에 멋진 문신을 새긴 모습을 미리 확인하고자 할 때 아주 요긴하게 써 먹을 수 있는 포토샵 강좌가 되겠습니다.

포토샵 강좌, DragonTattoo 그리기

포토샵으로 용문양 Tattoo 합성 전과 합성 후 비교

마음만 권상우, 소지섭이고 몸은 한민관 수준인지라 이런 포토샵 강좌를 하는 것은 다소 가슴 시리지만 그래도 올 연말에는 적어도 이정도 몸은 만들어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 스티커라도 붙여 볼 희망을 품고 강좌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소스 파일 도큐먼트로 불러오기

포토샵 강좌, 소스파일 열기

먼저 포토샵 합성작업을 위해 소스이미지인 몸짱 이미지와 용 문양 이미지를 도큐먼트로 불러옵니다.(연습용 소스이미지는 아래에 압축파일로 첨부해 놓았습니다.)

STEP 2. 용 문양 Tattoo 이미지를 몸짱 이미지에 배치하기

포토샵 강좌, Tattoo 문양 배치하기

선택 툴[Move Tool(V)]을 이용해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을 몸짱 이미지로 드래그한 다음 적당한 위치와 크기로 조정합니다.(이것도 어떻게 배치하는가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다르니 감각적인 배치를 해보세요)

STEP 3. 레이어 브렌딩 모드 변경하기

포토샵 강좌, 레이어 블렌딩모드 변경

용문양 문신((Dragon Tattoo) 레이어의 브렌딩 모드를 [Color]로 변경해 주세요.

포토샵 강좌, 레이어 블렌딩 모드 변경 결과

그럼 위의 이미지처럼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이 잿빛 회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레이어 브렌딩옵션 적용하기 

포토샵 강좌, 레이어 블렌딩 옵션 선택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 레이어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고 레이어 블렌딩 옵션 항목을 클릭, 레이어 블렌딩 옵션 창을 띄웁니다.

포토샵 강좌, 레이어 블렌딩 옵션 설정

레이어 블렌딩 옵션 창이 뜨면, [Color Overlay] 항목을 체크하고 위의 이미지와 같이 블렌드 모드를 'Overlay'로 변경하고 컬러를 검정색으로 변경해 줍니다.

포토샵 강좌, 레이어 블렌딩 옵션 설정

다음은 문신을 새겼을 때 문신 가장자리에 연하게 보이는 청녹색 기운을 표현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Stroke : 1px, Outside, Overlay, Opacity 80%] 그리고 Fill Type은 Color로 설정하고 문신가장자리 자국을 표현하기 위해 Color를 클릭하고 '184e3e'값의 색상을 선택합니다.

STEP 5. Liquify Filter를 이용, 근육과 볼륨감 매칭하기

포토샵 강좌, Liquify Filter를 이용

가슴 근육의 볼륨감과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기 위해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을 변형해야 하는데, 직관적인 변형을 위해 'Liquify Filter'를 열고 위 이미지 설정과 같이 맞춘 다음 볼륨 업과 다운 부분에 한번씩 클릭해 줍니다. 그럼 한결 생동감있어 보일 겁니다.

STEP 6. 레이어 투명도와 채우기 조정으로 사실감 더하기

포토샵 강좌, 레이어 투명도 변경

이제 용문양의 형태감은 조정이 끝났으니 몸짱 이미지와 보다 사실적인 합성을 위해서 용문양 레이어의 투명도(Opacity)를 60%로 낮추고 채우기(Fill) 값을 85%로 낮춥니다.

포토샵 강좌, 사실적인 Tattoo 합성 완성

위의 과정을 마치고 나면 위의 이미지처럼 몸짱 가슴의 심장 위에 용틀임하며 승천하는 용 문양 문신(Dragon Tattoo)의 보다 사실감 넘치는 표현을 맛 보실 수 있을겁니다. 참 멋져 보이지 않나요? 모델 몸이 조금만 볼륨이 강해도 뭇 숙녀분들 가슴 설렐 뻔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토샵 CS4 강좌에 사용된 몸짱 및 용 문양 소스 이미지를 압축파일로 묶어 위에 첨부해 놓았으니 연습삼아 포토샵을 실행해서 재밌게 한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