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프트 아시아 09, 영감을 대양으로 방류하는 기회가 될 터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9. 7. 07:17

본문

인터넷 미래와 현재, 그리고 미래 생활 탐구, 'Lift Asia 09' 제주에 갑니다.

미래사회와 문화를 생각해 보는 '리프트 아시아 09 (Lift Asia 09)' 오는 9월 17. 18일 양일간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제주(Jeju)에서 ‘Serious Fun!’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교감하며 풍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열리게 된다.

리프트 아시아 09

리프트 아시아 09 (Lift Asia 09) 포스터

리프트 컨퍼런스는 2006년 스위스에서 창립된 컨퍼런스로 전세계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글로벌마인드를 가진 네트워킹을 중시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리프트 아시아는 2007년엔 서울, 2008년 제주, 2009년인 올해는 그 세 번째로 또 다시 제주에서 개최되며 약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이번 리프트아시아09 컨퍼런스는 영국 BBC도 “앞선 기술에 관심을 갖고 즐기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테크노피레(Technophile)들이 참가하길 가장 고대하는 행사”라 극찬할 만큼 의미 있는 행사로 혁신, 사회 변화, 경영, 비즈니스, 디자인 및 교육 등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기회 및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익한 시간이 예상되어 여느 해 보다 더욱 더 큰 관심을 갖게 만든다.

‘리프트 아시아 09’, 영감을 우물 안에서 대양으로 방류 시킬 소중한 기회가 될 터
 
인터넷의 현재와 미래. 뿐만 아니라, 발전하는 기술로 변하는 우리의 미래생활을 탐구하는 목적을 가지고 매년 개최되는 ‘리프트 아시아 09 (Lift Asia 09)’.

본래 학문적인 목적으로 시작된 인터넷이 거대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변신했고, 현재는 엔터테인먼트 무대로 활용 중이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웹에서 재미를 찾고, 휴대폰으로 가상 공간에 접속하며, 로봇이나 네트워크 객체와 교류하고 있는 시점이기도 하다.

이번 주제인 ‘Serious fun!’ 이 담고 있는 메시지처럼 조금은 진지하거나 또는 깊은 생각 속에 보다 색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기도 하다. 더군다나 이러한 국제적인 컨퍼런스가 아니면 평소엔 옷깃 한번 스치기 조차 힘든 유명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고 1박 2일 동안 가까이서 함께 호흡하며 그들의 가슴과 머릿속에 숨겨진 보석 같은 영감을 엿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 가슴이 설레는 느낌이다.

이번 리프트 아시아 09에 참가를 통해 진정한 혁신은 무엇이며, 미래 가치를 위해 현재의 우리가 준비해 나가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또한 이 소중한 기회가 보다 의미 있도록 나의 능력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고 감성적 네트워크도 연결해 볼 계획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우물 안에 갇혀 있던 자신의 영감과 경험의 역량을 키워 더 넓고 큰 대양으로 방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어주길 기대해 본다.

'리프트 아시아 09 (Lift Asia 09)' 프로그램 안내 바로가기

‘리프트 아시아 09 (Lift Asia 09)‘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리프트 아시아 09 컨퍼런스 프로그램 정보와 참가하는 분들의 목록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고 참가 등록까지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