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에 포토샵?, 레이어도 내맘대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9. 9. 10:11

본문

'레이어(Layers)'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가장 진보적이며, 자연스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 속의 '포토샵(Photoshop)'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레이어(Layers)는 수백 명의 모바일 아티스트의 피드백(Feedback)을 반영해 사용자가 언제든지 필요에 따라 생성하고 이동시킬 수 있는 레이어 팩을 내장시켰다고 한다.

최대 5개의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고, 투명 레이어 생성과 선택은 물론 사진을 드롭(drop)시킬 수도 있다. 또한 이미지의 개별 요소들을 지우개를 통해 수정하기도 하며, 레이어를 복제, 병합할 수 있으니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은 어느 정도 갖추었다고 봐도 무리는 없을 것 같다. 물론 심도깊은 이펙트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충분히 확장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레이어(Layers)가 눈길을 끄는 또 다른 특징은 포토샵 파일인 PSD를 레이어로 내보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10개 이상의 자연스런 브러쉬(Brushes)와 함께 향후에도 추가 브러쉬 팩(Brushes Pack)이 지원 시스템을 내장시켜 놓았고 다음 릴리즈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한다.

레이어(Layers)는 작업 프로세스에 있어 30단계 레벨의 히스토리 취소기능 지원으로 편집이 용이하며, 레이어 색상 선택기를 통해 모든 컬러 선택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요소에 투명도를 적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유저들이 레이어(Layers)를 통해 앞으로 무궁무진한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앱스(Apps)로 추천해 볼만 하다.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포토샵 '레이어(Layers)' 앱스 바로가기

아마도 레이어(Layers) 앱스에 관한 이글을 접한 아이포 아이팟 터치 유저라면 지금 이 순간 모바일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욕구가 막 샘솟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상상해 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