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Layers)'는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가장 진보적이며, 자연스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 속의 '포토샵(Photoshop)'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아이폰 속 '포토샵(Photoshop)' - 레이어(Layers) 구성화면
최대 5개의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고, 투명 레이어 생성과 선택은 물론 사진을 드롭(drop)시킬 수도 있다. 또한 이미지의 개별 요소들을 지우개를 통해 수정하기도 하며, 레이어를 복제, 병합할 수 있으니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은 어느 정도 갖추었다고 봐도 무리는 없을 것 같다. 물론 심도깊은 이펙트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충분히 확장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레이어(Layers)가 눈길을 끄는 또 다른 특징은 포토샵 파일인 PSD를 레이어로 내보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10개 이상의 자연스런 브러쉬(Brushes)와 함께 향후에도 추가 브러쉬 팩(Brushes Pack)이 지원 시스템을 내장시켜 놓았고 다음 릴리즈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한다.
레이어(Layers)는 작업 프로세스에 있어 30단계 레벨의 히스토리 취소기능 지원으로 편집이 용이하며, 레이어 색상 선택기를 통해 모든 컬러 선택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요소에 투명도를 적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유저들이 레이어(Layers)를 통해 앞으로 무궁무진한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앱스(Apps)로 추천해 볼만 하다.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포토샵 '레이어(Layers)' 앱스 바로가기
아마도 레이어(Layers) 앱스에 관한 이글을 접한 아이포 아이팟 터치 유저라면 지금 이 순간 모바일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욕구가 막 샘솟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상상해 본다.
브러쉬보다 나을까요? 고민을 주시고..ㅜㅜ
^^곧 아이팟 터치와 접신하면 이 어플을 꼭 설치해서 마구 그려보고 싶습니다.
요즘 거리나 공항에서 아이팟 터치를 가지고 노시는 분 보면 정말 재밌어 보이더군요.
이제 대세는 미니멀 아트인가?
난 언제 아이팟으로 그림을 그려보나~ㄷㄷㄷ;;
빨리 아이팟을 구비해서 써보고 싶어지는 군요.
이하동문 입니다.
새로 아이팟이 나온다고 하죠~ 바로 오늘인가요~ ㅋ
저는 brushes 라는 앱을 쓰는데, 다 비슷비슷한 거 같습니다. ^^;;
중요한 건 그리는 사람인 것 같다는...ㅎㅎ;;;
기대했는 바와 달리 혁신은 없어서 너무 아쉽더군요.
이제는 기다리지 않고 질러야 할 것 같습니다.
포토샵 파일인 PSD를 레이어로 내보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
저는 핸드폰은 오직 통화용도로만 사용하는 사람인데...
끌리는 기능이예요.. ㅠㅠ 지금 폰 ㅋㅋ약정이 언능 끝나야할텐데
^^ 아이폰이나 터치 사시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아주 멋진 앱스인 것 같습니다. 잘 지내시죠? 훨씬 푸근함이 느껴지는 '빵굽는 강아지' 닉네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