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Image Swirl, 이미지 검색 패러다임 바꿀 듯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19. 15:12

본문

- 고도의 인터렉티브 기술 접목된 유사 이미지 검색 'Image Swirl'

조만간 구글(Google)이 이미지 검색방법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Google은 최근 Labs에서 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 연구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Google Image Swirl

고도의 인터렉티브 기술 접목된 유사 이미지 검색 'Google Image Swirl'

구글이 우리에게 새롭게 선보이려는 따른 실험 프로젝트는 'Google Image Swirl'로 알려진다.

Google Image Swirl은 유사 이미지 검색과 일반 이미지 검색 뒤에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고도의 쌍방향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로 보여진다.

Google Image Swirl

이미지의 스택으로 그룹화

'Google Image Swirl' 은 유사 이미지의 스택으로 그룹화 되어지고, 사용자가 찾고 있는 주제와 일치하는 스택을 스택하면 또 다른 설정의 소용돌이 형태 이미지 스택을 통해 썸네일 이미지로 깔끔하게 잘 정리해서 보여 준다.

Image Swirl

Image Swirl의 소용돌이 이미지 스택

일반적인 이미지 검색에서는 이미지의 유사성이나 접근성이 높지 않았으나 Image Swirl은 소용돌이 이미지 스택을 통해 최종 이미지 도달 경로가 표시되므로 언제든지 사용자가 중간 경로를 선택하여 원하는 유사 이미지로 접근이 용이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특정 이미지 스택을 클릭했을 때, 해당 스택의 유사 이미지가 확장되고 최종 이미지를 선택 시 별도의 창에서 오픈되어 사용자 경험(UX)도 잘 반영하고 있다.

아직 디자인적 요소나 세부적인 기능성에 대해서는 더 다듬을 필요성이 있어 보이지만, 구글의 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인 'Google Image Swirl' 은 많은 사용자들이 이미지 검색에 있어 편리함과 효율성을 제공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이미지 검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