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 초콜릿폰, 감성미학을 담은 미니멀 디자인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25. 09:56

본문

블랙라벨 시리즈 '뉴 초콜릿폰(LG-SU630)' 은 다소 과장된 표현일지 모르겠으나 '감성미학(感性美學)'이란 한마디 함축적 표현에도 손색이 없는 우아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프리미엄급 휴대폰이다. 이미 블랙라벨 시리즈로 부터 이어 오고 있는 고품격, 고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투영시킴으로써 프리미엄룩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감성미학으로 대변하는 뉴 초콜릿폰 프리미엄룩

모바일 기능에 충실한 휴대폰이기에 앞서 사용자의 스타일리쉬한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뉴 초콜릿폰은 이미 첫인상부터 강렬한 진한 다크 초콜릿의 달콤한 유혹 그자체로 다가선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었지만 섣불리 시도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전부터 글로벌 사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 냈던 블랙라벨 시리즈 4탄 뉴 초콜릿폰(LG-SU630)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먼저 뉴 초콜릿폰(LG-SU630)의 숨겨진 디자인 매력을 찾아 시크릿한 탐험해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LG전자 The BLOGer의 '뉴 초콜릿폰 체험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진행되었음을 밝혀 둔다. 

디자인 역량. 품격이 느껴지는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품격있는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뉴 초콜릿폰은 패키지 디자인 자체부터 제품 콘셉트에 맞게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있어 강화된 LG전자의 디자인 역량을 적지 않게 엿볼 수 있었다. 물론 패키지 디자인이 제품 실 사용과는 별개 일수도 있지만 그 안에 담긴 제품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구매한 고객들에게 전해 줄 수 있는 고객 감사의 정성이란 관점에서 본다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런 까닭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뉴 초콜릿폰, 매력적인 디자인은 여심을 흔들다.

개봉 라벨을 제거하지 않은 뉴 초콜릿폰을 개통하려고 이통사 대리점을 찾았을 때, 개통보다는 처음 접하게 되는 뉴 초콜릿폰의 매력적인 디자인 탓에 창구 여직원들은 서로 돌려가며 만져 보기에 바빴고 연이어 '너무 예쁘다, 갖고싶다' 라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부러움의 눈길을 보냈다. 그 정도로 뉴 초콜릿폰은 엣지있는 프리미엄룩으로 여심을 한순간에 사로잡는 디자인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디자인 매력은 여심도 사로잡아

뉴 초콜릿폰은 애플 아이폰과 같은 정전식 멀티터치 방식의 바 타입 디자인 휴대폰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감처리,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탁월한 그립감, 슬림하면서도 날씬한 모양이 개성 강한 유저들에게 있어 엣지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사용성 높인 강화유리 액정 채용, 스타일 UP! 스크래치 Dwon!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강화유리 액정은 스타일 업, 스크래치 다운

뉴초콜릿폰의 전면 터치 스크린은 외부충격에 강한 하이그로시 강화유리를 채용했다. 그런 까닭에 웬만한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 터치의 사용성 또한 충분히 보호해 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면 액정에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어 이물질 오염을 최대한 방지하고 있다. 더불어 깔끔한 스크린 표면으로 매력적이고 글로시한 스타일을 한층 업 시키고 있다.

뉴 초콜릿폰,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을 담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감각적 컬러 디자인의 엣지 스타일 연출

뉴 초콜릿폰 전체가 All Black 또는 다른 단색 컬러로 디자인 되었다 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거라 생각되지만, 좀 더 사용자의 감성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급스런 하이그로시 블랙컬러 바디 아래로 레드 포인트 컬러 요소를 감각적으로 가미시킴으로써 뉴 초콜릿폰만의 엣지있는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완성해 내고 있었다.

800만 고화소 카메라와 어울리는 뒤태, 그리고 드러나지 않는 미니멀 디자인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800만화소 카메라와 미니멀 디자인

뉴 초콜릿폰은 격이 다른 하이퀄리티 DSLR급 성능의 슈나이다 인증 800만 화소 AF 카메라를 배면에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의 퀄리티를 재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동 설정 기능들과 파노라마 촬영 그리고 3차원 입체 갤러리 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배면 내부(좌), 깔끔한 슬라이드 방식 20핀 통신포트

아울러 배면 디자인 또한 프리미엄룩에 걸맞는 깔끔함을 갖춰고 도출될 수 있는 각종 조작버튼들을 최대한 드러나지 않도록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뉴 초콜릿폰의 디자인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는 요소가 되었다는 생각이다.

뉴 초콜릿폰, 시네마를 손 안에 담게 하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21:9 대화면 리얼 뷰의 손 안의 시네마

출시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21:9 화면비의 뉴 초콜릿폰 4인치 HD LCD 대화면은 그야말로 기존 풀터치 스크린폰에서 볼 수 없었던 리얼 뷰(Real view)의 감동과 시원스런 영상미 느끼게 하면서 사용자에게 마치 와이드 스크린의 시네마를 손 안에 올려 놓은 듯한 착각에 빠져 들게 끔 만든다.

뉴 초콜릿폰, 초슬림 Narrow Bezel 이 선사하는 그립감도 탁월.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뉴 초콜릿폰, Narrow Bezel 과 그립감 좋은 슬림 디자인

더불어 액정 프레임을 최소화한 'Narrow Bezel'의 접목은 뉴 초콜릿폰을 더욱 더 날씬하고 섹시한 룩을 갖추게 만들었고 10.9mm의 슬림 사이즈가 손에 착 감기는 탁월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물론 전용 가죽케이스를 사용해도 뉴 초콜릿폰의 그립감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이 또 하나의 매력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프리미엄룩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라도 본연의 뉴 초콜릿폰 모습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한번쯤 권하고 싶다.

사용자의 개성 반영한 풍성한 뉴 초콜릿폰 구성품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풍성한 뉴 초콜릿폰 기본 구성품들

일반적인 휴대폰의 경우보다 뉴 초콜릿폰의 구성품은 조금 다양한 편이다. 뉴 초콜릿폰 본체를 비롯, DMB안테나, 충전 및 USB 겸용 어댑터, USB 데이터 통신케이블, 1000mAh 배터리2개, 배터리 전용 충전 거치대, 스테레오 이어마이크(20핀), 사용설명서 등 기본적인 구성품은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개성과 스타일 연출을 돕는 추가 구성품들

그외에도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전용 가죽케이스, 예비 액정보호필름, 일반 이어폰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3.5파이 이어마이크 어댑터 그리고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도록 4GB 외장메모리 카드 제공에 이르기 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풍성함을 담고 있었다.

뉴 초콜릿폰(LG-SU630) 리뷰

프리미엄룩의 뉴 초콜릿폰

더불어 Dolby Mobile Sound로 실감나는 입체 음향을 제공하는 돌비 모바일2.0(Dolby Mobile 2.0) 과 별도 인코딩 없이 PC동영상을 다운로드해 플레이 할 수 있는 디빅스(Divx) 기능 등 파워풀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들로 사용편의성과 만족도를 또한 높였다.

자세한 기능들과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숨어있는 뉴 초콜릿폰의 다양한 매력들이 사용자들에게 달콤한 유혹으로 다가서서 개성강하고 스타일리쉬한 엣지있는 사용자들을 하나 둘씩 쓰러 뜨릴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