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스탈, 투명 키패드 혁신 기술과 디자인 돋보여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30. 16:20

본문

세계 최초로 투명 키패드를 적용한 터치 슬라이드 폰인 '크리스탈(LG-SU960, KU9600)'이 SKT와 KT를 통해 국내 모바일 시장에 출시하게 된다.

투명 키패드 적용 크리스탈폰

세계 최초로 투명 키패드를 적용한 터치 슬라이드 폰인 '크리스탈(LG-SU960, KU9600)'

투명폰으로 불리는 '크리스탈'은 3인치 풀터치스크린과 강화유리 소재 키패트를 결합한 상식의 틀을 깬 차별화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투명 키패드는 일반 휴대폰과 같이 키패드 입력은 물론, 자유로운 풀터치 입력도 가능하다.

이러한 투명 키패드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터치의 즐거움과 키패드의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했다는 평가와 더불어 기술력을 인정받아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제9회 모바일 기술대상'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투명 키패드 적용 크리스탈폰

투명폰 크리스탈 모델, 빅뱅 탑, 신세경, 권지용의 모습

투명폰 크리스탈은 '정전식 멀티터치'를 지원해 두 손가락을 이용 사진이나 문서 등을 원하는 크기로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카메라 기능 이용 시 키패드에 손가락을 대면 외부 또는 셀프 촬영모드의  상호 전환이 된다. 또한 동작을 인식하는 '제스쳐(Gesture)' 기능을 적용하여 키패드 위에 손가락으로 네모, 세모 등 12개 동작을 표시하면 지정한 메뉴로 바로 연결되는 다양하고 재밌는 기능도 지원한다.

지상파 DMB, 3.0MEGA 픽셀 카메라, 편리한 위젯, 포켓 어플리케이션 등 재밌는 기능들과 다양한 게임을 내장해 놓았다.

LG전자는 세계가 주목한 혁신적 기능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겸비한 투명폰 '크리스탈'이 감각적인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크리스탈만의 독보적인 강점을 활용,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만져 본 투명폰 '크리스탈' 가벼우면서도 기존의 휴대폰의 사용환경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거부감이 없는 UI로 접근성을 높였고, 투명 키패드가 발산하는 사이버틱(Cybertic)한 느낌이 개성 강한 사용자들의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뽐내는 데도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또한 터치 슬라이드 폰이라 주간에는 터치 인터페이스로 야간에는 투명키패드로 세련된 모바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투웨이 방식이 매력적인 휴대폰이다.

※ LG전자 투명폰 '크리스탈' 주요 제원 및 기능

-. 모델명: LG-SU960(SKT)/LG-KU9600(KT)
- .SKT, KT : MSM6290 (WCDMA, HSDPA 7.2Mbps)
-. 디스플레이: 3.0인치 WQVGA(240 x 400) TFT LCD
-. 색상: 진회색
-. 크기 및 무게: 105 (L) x 52.8 (W) x 13.5 (T) mm / 124g
-. 내장메모리: Memory: 4Gb Nand / 2Gb SDRAM
-. 외장메모리: Micro SD 지원
-. 카메라: 3M FF CMOS
-. 음원: MP3, 72 Poly (CMX)
-. 배터리:1,000mAh(2ea)/연속통화(약150분 이상), 연속대기(약160시간 이상)
-. 커넥터: Bluetooth, USB2.0 High / Full Speed
-. 기타기능: 지상파DMB, 문서뷰어, 전자사전, MMS, SMS, Web Viewer
-. 가격: 60만원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