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크롬 광고, 아날로그 인터렉티브 광고효과 높여

Design News/CF and Media Ad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2. 12. 01:07

본문

구글이 Mac용 크롬 베타버전을 릴리즈 하면서 제작한 새로운 구글 크롬(Google Chrome) 광고가 상당히 눈길을 끌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이미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구글 크롬 브라우저보다 빠르고 가벼운 웹브라우저를 주변에선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 광고

구글 크롬 광고, 아날로그 인터렉티브로 감성자극 광고효과 높여

최근 영국에서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구글 크롬(Google Chrome) 광고는 구글 크롬의 특징들을 CG나 디지털 이펙트를 접목하지 않는 아날로그 소재의 물리학적 테크놀리지를 접목해서 잘 만들어진 영상 광고로 보여집니다. 오브젝트 요소들을 3차원 공간감 있게 배치해 보여줌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감성을 느끼게도 합니다.

또한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적인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으로 광고를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비주얼하게 효과적으로 아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구글 크롬 광고가 만약 디지털 이펙트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화려함에 치중했다면 광고를 통해서 얻고자 했던 기대 효과는 매우 낮았고 전달하려 했던 메시지도 다소 왜곡될 수 있어 낮은 호응도를 얻었을거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보는 분에 따라서 단순히 낙서와 보드 그리고 물리적 원리를 이용해 구글 크롬의 특징을 소개하는 4 분짜리 비디오가 다소 지루함을 느끼게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신선함과 사실감 녹아있고 광고 제작에 들인 노력과 완성도는 근래에 보기 드문 멋진 광고로 평가 받아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 새 광고는 720HD급 고화질의 영상으로도 제공되고 있는데, Youtube Downloader HD를 통해 내려 받아보니 약 68MB 정도 되는데 아이폰. 아이팟용으로 인코딩해서 틈틈히 보게 되면 신선한 크리에이티브 영감을 얻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구글 크롬(Google Chrome) 광고 보신 느낌이 어떠 하신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