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텔레콤의 'OZ 알짜 정액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휴대전화의 기능성 보다 콘텐츠에 비중을 두고 성장하는 국내 모바일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콘텐츠 중심의 서비스를 기획한 전략이 서서히 두각을 내보이는 분위기다.

OZ 알짜 정액존

'OZ 알짜 정액존', 콘텐츠 최신으로 풍성, 통신비 부담 줄인 알짜배기 서비스

LG텔레콤이 지난 8월에 출시한 'OZ 알짜 정액존 서비스'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사용자들의 모바일 서비스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가장 선호하고 이용률이 높은 최신 벨, 필링, 게임 및 증권,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정보이용료와 통화료 부담없이 월정액 9,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에 비중을 둔 서비스여서 사용자들에게 큰 매력 요소로 작용한 듯 하다.

이렇듯 서비스 이용률과 사용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OZ 알짜 정액존'에 주목할 만한 이유는 정보이용료와 별도의 통화료 부담감으로 다양한 콘텐츠 이용이 주저스러웠던 기존 서비스들에 비해 요금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이고, OZ 알짜 정액존 내에서 매주 새롭게 제공되는 최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두번째 이유가 될 듯 싶다. 특히 OZ 무한 자유 가입자는 월 3900원이면 이용이 가능해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는 데 일조하고 있다.

LG텔레콤의 OZ 알짜정액요금제의 구성을 따져 보면 OZ 무한자유(데이터통화료 정액요금제)에 OZ 알짜정액존(정보이용료 정액요금제)를 적절하게 결합시켜 사용자에게는 통신비 절감효과와 최신 모바일 콘텐츠를 제한없이 즐길 수 있는 자유로움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OZ 무한 자유는 서핑 및 무선 컨텐츠 다운로드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를 커버하게 되고, OZ 알짜 정액존은 최신 벨, 필링, 게임 등을 다운로드 시 발생하는 정보이용료를 커버하도록 해 음성통화 외 요금부담 없는 다양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해 자사의 기존 서비스를 적절하게 조합시킨 전략적인 서비스이기도 하다.

'OZ 알짜 정액존'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식도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 니즈를 지략적으로 활용했다는 견해다. 별도의 Zone을 구성하고 고객에게 정액요금 외 무료로 제공하는 형태다. 풍부한 최신 컨텐츠 주기적인 제공도 독특하다.

벨소리와 필링은 최신 벨소리 30곡 및 zone 외 1곡(자유지정) 제공하며 주 1회(목) 업데이트를 한다. 최신 게임 5개를 제공하며 월 1회(1일) 업데이트하고, 증권은 관심종목 20개를 설정 가능하게 하고 거의 실시간 조회 및 주식투자 동영상정보를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부문은 나루토, 블리치 등의 일본 애니메이션 11작품 400편이 제공되며 주 1회 업데이트 된다. 아울러 OZ 알짜정액존 비가입자들도 사용가능한 뉴스, 날씨, 교통상황 등의 무료생활정보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OZ 알짜 정액존 요금제는 개략적으로 살펴 보아도 풍성한 컨텐츠와 저렴한 서비스 요금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눈길을 끌만 하다. 더군다나 벨소리,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즐기는 1318 사용자들에겐 더할 나위없이 매력적인 서비스라 해도 부족함이 없을 듯 싶다.

WEB과 WAP의 별거가 아니라 동침이 만들어 낸 알짜배기 서비스가 제각각 장.단점이 있는 경쟁사 서비스와의 요금 비교에서도 당당히 합리적인 요금제임을 뽐내고 있으니 2010년은 한번쯤 OZ알짜 정액 요금제 전환을 고민해 보는 것도 통신비 절감과 모바일 무한 자유시대를 즐기는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 자료]
1. OZ 알짜 정액 존에 대한 자세한 정보 보기
2. OZ 알짜 정액 요금제 동일 요금제 이통 3사 비교표.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raymundus 2009.12.24 22: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오즈는 정말 LGT의 커다란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best of best 선정 축하드리구요^^
    행복하고 따뜻한 성탄절 되세요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