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바타, 스타 누드 리터칭이 보여 준 포토샵의 위력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 10. 08:25

본문

최근 인터넷은 최고의 화제작 영화 아바타 합성사진과 유명 배우의 누드 리터칭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고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인 포토샵의 위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영화 '아바타(AVATAR)'에 등장하는 나비족과 똑같은 모습으로 합성해 마치 실존하는 것과 같은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사진들로 아바타 붐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영화 '아바타(AVATAR)'에 등장하는 나비족 스타 합성사진

아바타 나비족 스타 포토샵 합성 / sheng dan shi 블로그

최근 중국에서 개봉된 영화 아바타는 박스 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대중적 인기를 반영하듯 중국 네티즌들은 아바타 영화 속 나비족 모습을 유명 스타 얼굴과 합성해가며 아바타 붐을 일으키고 있다. 그 대상 중 NBA에서 활약하고 잇는 중국 인기 농구선수 야오밍의 합성사진이 단연 화제다. 큰 덩치와 얼굴이 나비족과 너무 흡사해 네티즌들은 "싱크로율 100%다", "사진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린다", "역시 야오밍은 외계인?" 등의 반응을 보이며 큰 관심과 끌었다. 또한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의 사진도 공개되어 관심은 끌었지만 너무 훈남인 탓에 사실감은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두번째로 미국의 드라마 스타 베서니 프랭클린(Bethenny Frankel)이 자신의 포토샵 전.후의 누드 사진을 공개해 많은 사람들이 포토샵의 위력에 놀라게 했다.

베서니 프랭클린(Bethenny Frankel) 포토샵 리터칭

베서니 프랭클린 세미누드 포토샵 리터칭 전.후 / US매거진

US 매거진은 2009년 12월 21일 "베서니 프랭클린이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공개하기 위해 포토샵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고 발표했고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포토샵 위력이 대단하다", "화보는 원래 저렇게 만드는거냐"며 경악했다. 한 네티즌은 "연예인들의 과도한 포토샵을 금지하는 법이 생기는 이유를 알것같다"며 놀라워했다고 한다.

위의 사례의 통해서 우리는 두 가지 관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하나는 포토샵의 놀라운 위력이 신선한 상상력과 놀라운 창의성으로 대중들에게 미처 우리가 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하는 즐거움과 붐을 일으킬 수 있는 유용한 창작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고, 다른 측면에선 포토샵이란 유용한 도구가 가지는 원초적 사용 목적이 적절한 보정과 합성의 개념을 넘어서 과도하게 남용을 하면 포장된 진실로 대중을 기만하게 되어 약이 되기 보다는 감당할 수 없는 독이 되어 자신에게 돌아 올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렇듯 뭐든지 적절함을 유지하고 순기능에 충실할 때 더 더욱 빛을 발하는 까닭이 아닐까?

참고로, 어도비의 포토샵 CS4 익스텐디드(Adobe® Photoshop® CS4 Extended)는 이미지 조정 분야에서 독보적인 어도비 솔루션의 대표 주자로, 탁월한 이미지 편집 및 합성 기능을 제공한다. 이전 버전(CS3)에 비해 두 배 이상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3D 모델과 모션 기반 콘텐츠를 편집하고 고급 이미지 분석을 위한 혁신적인 툴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3D 페인팅 및 합성 기능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3D 콘텐츠 제작에 필수 도구이다.

영화 아바타(AVATA) 포토샵 작업 모습

영화 아바타(AVATA) 포토샵 작업 모습

이번 이십세기폭스(Fox)사의 ‘아바타’ 제작에 어도비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과 효과적인 온라인 협업을 위한 솔루션,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되어, 올 겨울 최고의 블록버스터 탄생에 큰 역할을 함으로써 대중들은 포토샵의 위력에 또한번 놀라고 있기도 하다.[관련링크-영화 아바타(AVATAR)와 함께 한 Adobe CS4 혁신기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