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ID mbook bz, 더팟 플레이어 PMP를 품다.

분류: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작성일: 2010.01.15 19:03 Editor: 마루[maru]

모바일 비지니스의 절친 UMID mbook bz 리뷰 두번째 이야기로 mbook bz에서 음악 및 동영상 재생, 캠 기능까지 모두 갖춘 휴대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PMP의 매력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더팟 플레이어(Thepot player)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MID는 기본 사용 목적에 걸맞게 모바일리티에 최적화되어 있어야 하고, 언제든지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UMID mbook bz는 이러한 MID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다고 볼 수 있다. 1024x600 해상도 4.8인치의 터치스크린 화면에 옵티컬 광센서 마우스를 갖추고 있어 조작성이 뛰어난 UMID mbook bz 이지만 이동 중에 직관적으로 원하는 기능이나 콘텐츠를 실행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 까닭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탑재한 기능이 더팟 플레이어이며, UMID mbook bz에 설치한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쉽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큰 아이콘의 직관적 UI를 갖추고 있다. 광센서 마우스와 터치펜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손쉬운 조작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또 하나의 매력으로 손꼽힌다.

UMID mbook bz 더팟 플레이어(Thepot Player)의 모든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하진 못하지만 주요 특징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위의 이미지는 UMID mbook bz에서 더팟 플레이어를 실행 했을 때 보여지는 첫 화면으로 전자사전이나 PMP의 메인화면과 유사한 형태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성능 좋은 PMP를 하나 더 갖게 된 기분마저 들게 한다. 음악, 동영상, DMB, 포토뷰어, 아이팟, 전자사전, 블루투스와 인터넷 접속 등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들로 알찬 구성을 갖추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첫 화면인 메인화면에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담았다면, 추가 섹션인 USER Apps 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내부 콘텐츠를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섹션 페이지 구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 페이지의 접근은 첫 화면에서 상단 중앙의 홈 버튼을 터치하면 나타나게 된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메인화면 우측 가장자리에 표시되는 info버튼을 터치하면 배터리 상태, Wi-Fi, 날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더팟 플레이어 화면에서 UMID mbook bz 본 화면으로 나가지 않고도 현재의 시스템 주요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브라우저는 별도의 전용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내장된 그리고 사용자가  사전 설정해 놓은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사용자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또한 인터넷 사용 시 더팟 플레이어 창은 백그라운드 모드로 전환되고 브라우저 창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스마트 버튼을 통해 브라우저의 화면 확대, 축소, 원래 크기 그리고 더팟 플레이어 메인화면으로 전환 되도록 하는 편의성을 갖추었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상단 메뉴 우측의 윈도우 퀵 버튼은 더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윈도우로 빠르게 전환하거나 프로그램 종료 혹은 대기모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또한 제스처 기능을 이용해 미디어 재생 중 간단한 스트로크 동작으로 이전 파일, 다음 파일로 이동하며 검색할 수도 있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음악/동영상, DVD, 포토뷰어, DMB 이용시 책장을 넘기듯 화면 좌.우측을 짧게 드래그 하면 된다. 한 페이지 이상 목록 화면에서는 상하 방향으로 튕기듯 짧게 드래그하면 플리킹방식으로 한 페이지씩 넘어 가게 된다. 미디어 재생 시 진행바 조절에 있어서도 재생 중인 화면을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탐색기능이 활성화되고 이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으로 드래그하면 이동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또한 아이팟 지원기능은 더팟 플레이어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쉽고 간편하게 아이팟의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UMID mbook bz에 연결하면 연결된 아이팟 모델을 확인하며 아이팟 메뉴 터치 시 노래, 앨범, 아티스트 3개 분류 항목을 선택해 운전 중의 환경에서도 아이팟의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복사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MID mbook bz에 먼저 Apple iTunes 최신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UMID mbook bz 리뷰, 더팟 플레이어
아울러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최대 아킬레스 건이 되고 있는 오래 버티지 못하는 배터리 성능에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하고 든든한 충전기 역할도 함께 해 준다는 점에 비추어 아이폰, 아이팟 사용자들에게 추천할 만 한 MID중 하나가 UMID mbook bz 이기도 하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통신담당관 2010.01.15 1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헐. 이런게 있네요. 오늘도 정보하나 얻고 갑니다. ㅎㅎㅎ

    • BlogIcon 마루[maru] 2010.01.17 2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많은 분들이 의외로 MID 제품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넷북과 PMP의 중간계에 있는 디지털 디바이스라고 봅니다.

  2. BlogIcon 라라윈 2010.01.16 0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넘 멋진데요.. +_+
    탐나는 제품입니다~

  3. Bada 2010.01.17 2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더팟플레이어 다른 MID에도 설치 가능한가요?

  4. 아름시 2010.01.18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차에서 아이폰과 함께 써보고 싶게 만든 제품이네요.
    헐! 탐납니다. ^^*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