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아몰레드, 현존 최고의 화질 구현, 기존 AMOLED 휴대폰의 5배 이상 선명

삼성전자가 기존 아몰레드 휴대폰보다 5배 이상 선명한 화질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를 적용한 휴대폰을 개발 올해 MWC 2010(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첫 공개한다고 밝혀 모바일 디스플레이 화질에 또 한번 혁명을 예고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아몰레드(AMOLED) 적용한 휴대폰을 선보여,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보는 휴대폰’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삼성전자. 이번 슈퍼 아몰레드폰 개발로 현존하는 휴대폰 가운데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휴대폰을 선보이게 된다.

‘슈퍼 아몰레드폰’은 세계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터치센서를 내장, 기존 아몰레드폰보다 선명도가 5배 이상 개선되어 이미지, 동영상, 게임, 인터넷 등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야외시인성도 20% 이상 개선돼 햇빛이 내리쬐는 야외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해상도는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WVGA(800×480)급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스크린 패널을 물리적으로 접합하는 기존 디스플레이와 달리 ‘슈퍼 아몰레드폰’은 디스플레이에 터치스크린 패널이 직접 내장돼 화질 손실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세계 1위인 삼성전자 TV 분야에서 축적해왔던 첨단 화질개선 기술도 슈퍼 아몰레드폰에 적용, 그 동안 휴대폰으로는 볼 수 없었던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 휴대폰 화질 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슈퍼 아몰레드 휴대폰’을 올해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보는 폰’ 트렌드의 리더십을 강화할 방침이고 특히, 슈퍼 아몰레드에 특화된 고화질 동영상과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슈퍼 아몰레드폰은 화질에 있어서 기존 디스플레이와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제품으로 휴대폰 디스플레이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을 것”이라고 말해 올해 MWC 2010(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첫 공개 이후 국.내외 디스플레이 시장 판도에도 적잖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papers 2010.02.07 23: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다음엔 울트라 아몰레드-> 얼티밋 아몰레드 이렇게 나가겠구만.. 웃겨..

  2. BlogIcon 의리형 2010.02.07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국외에서 팔 것과 국내에서 팔 것에 차별을 안 한다면 더 좋겠네요.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