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6만 3D Model 무료 다운로드 Archive3D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3. 3. 17:14

본문

3D 모델은 건축, 인테리어, 컴퓨터 그래픽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산업분야에서 사용되어 오면서 현실에 가장 가까운 가상의 결과물을 미리 구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들어 최고의 화제작 영화 '아바타'의 흥행에서 알 수 있듯이 대중들도 2차원적인 2D 보다는 3차원적인 3D 콘텐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고 더불어 3D 인터페이스, 3D LED TV 출시 등 실 생활 깊숙히 3D 열풍이 불고 있다.

하나의 3D 장면이 완성도 높게 구현되기 위해서는 시점에 따라 공간감과 입체감을 충분히 구현해 줄 수 있는 다수의 3D Model이 잘 조합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기에 작업자는 상황에 맞게 3D Model을 그리거나 기존에 제작된 리소스를 활용해 표현하곤 하는데 다양한 오브젝트를 그리거나 보유하고 있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므로 표준화된 규격에 따라 3D 그래픽 작업자들이 사전에 작업해 둔 3D Model들을  상호 공유하며 활용하기도 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또는 3D Model 모음집을 구입해 확보한 자료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 되기도 한다.

216만 3D Model 무료 다운로드 Archive3D

216만 3D Model 무료 다운로드 Archive3D

풍부하고도 잘 분류되어 언제든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3D Model 자료실 하나 쯤을 확보하고 있다면 비지니스 측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결과를 불러 온다. 그런 까닭에 수 많은 3D 그래픽 작업자들은 틈틈히 웹서핑을 통해 관련 커뮤니티를 찾고 무료 3D 모델 배포 사이트를 찾아 다니는 수고를 아끼지 않은데 216만 3D Model을 무료 제공하고 있는 Archive3D는 그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곳이 아닐까 싶어 소개한다.

Archive3D는 그야말로 방대한 3D Model 자료창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퀄리티면에서도 상당히 높은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고 필터링 기능을 통해 작업자 원하는 3D Model을 손쉽게 검색 바로 다운로드해 실무 작업에 반영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216만 3D Model 무료 다운로드 Archive3D

Archive3D.net 에서 검색한 iPhone 3D Model

실제로 아이폰(iPhone)을 검색해 봤을 때, 아이폰 3D Model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파일크기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렌더링 결과물 이미지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작업자의 리소스 활용도를 높여주고 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인터넷 공간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공개 또는 공유되고 있고 어렵지 않게 찾을 수도 있다. 아무리 많은 자료들을 찾을 수 있고, 확보하고 있더라도 그 리소스를 정말 제대로 활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많은 3D 작업자들이 공유해 만들어진 216만 3D Model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Archive3D가 작업을 즐겁게 하는 촉매제가 되었으면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