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홈오피스 공간 자유를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3. 18. 15:03

본문

최근 출시된 세계 초소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요즘처럼 각종 제안서나 원고 정리 등 많은 문서 출력이 필요한 시점에 큰 도움을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초소형 사이즈로 홈오피스 공간 자유를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세계 초소형이란 표현에 걸맞게 아담한 사이즈의 크기를 제품 포장에서 부터 직감하게 한다. 개봉 전의 박스크기도 잡지 한 권과 비교했을 때 약간 큰 정도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패키지 디자인

제품 패키지 박스도 삼성전자의 메인 컬러를 잘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구성품들은 스티로폼 안전가이드에 잘 포장되어 충격에도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꼼꼼함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구성품

구성품들은 프린터 제품들이 다 그렇듯이 간소한 구성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본체와 USB케이블, 전원케이블, 프린터 어플리케이션 설치CD와 간단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의외였던 것은 일반적으로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토너가 따로 포장되어 오는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안전 필름을 부착, 탑재되어 있었는데 패키지 부피를 줄이고자 했던 것 같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크기 잡지 비교 사진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제품 크기[341(W) x 184(H) x 224(D)]는 소형 복합기보다 작은 아담한 사이즈다. 사진처럼 잡지에 가릴 정도이고 A4 용지보다 약간 큰 사이즈 정도이다. 일반적으로 소호 사무실에서 쓰는 복합기형 레이저 프린터에 비하면 엄청나게 작아진 초소형 사이즈로 공간절약과 프린터 기본기능에 충실한 것이 장점으로 볼 수 있겠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전면 디자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홈&소호 오피스웨어에 걸맞게 모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의 라운드형 박스 디자인으로 어디든지 잘 어울리는 콘셉트다. 또한 다크블랙 컬러의 하이그로시와 무광 소재가 적절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 인테리어 측면의 기능성도 고려한 깔끔함이 엿보인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뒷면 디자인

일반적으로 프린터기들이 후면과 배면의 디자인은 그렇게 많은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심플하면서도 유지관리에 용이하도록 잘 마감된 뒷면이 만족스럽고, 내부 발열에 따른 공기순환을 고려 통풍구 배치도 잘 마련되어 있어 프린터의 수명을 오랫동안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하다.

하지만 한가지 홈.오피스에서 뒷면이 보일 경우 이질적은 은회색 패널이 보이게 될 수 있는데 제조원가도 측면을 떠나 요즘 트렌드에 걸맞게 뒤태에도 세심을 보여 블랙컬러의 도색마감을 해놓지 않았다는 게 아쉽기만 하다. 그리고 후면은 USB연결포트와 전원 공급 포트가 좌측에 상.하로 배치되어 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세련되고 직관적인 조작 버튼

전면쪽으로 약간 경사지게 만든 상부 우측 하단에 배치해 놓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전원 및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기능 버튼들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조작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고 세련된 마무리와 프린터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자세히 소개하려고 한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브랜드 인쇄 모습

프린터 용지 배출구 덮개 상부에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는 ML-1665K 브랜드명은 블랙바탕의 레드 타이포 문자로 포인트를 준 컬러매칭이 돋보여 고급스러움을 느끼게도 한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용지 배출 트레이 가드

용지배출구 덮개를 펼치면 끝자락이 트레이 보조 가드가 플립형태로 배치되어 출력물이 배출함에 잘 적재되도록 하면서 마감 또한 깔끔하게 되어 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내부 모습

상부의 덮개 패널을 열고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속을 들여다 보면 중앙 토너 적재함에 장착된 흑백 토너가 보이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갖추고 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개봉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용지 적재함

전면 패널을 앞으로 당겨 열면 기능성을 갖춘 용지 적재함이 열리는데 규격용지를 흐트러짐 없이 적재할 수 있도록 레일형태로 조정가능한 용지가이드가 마련되어 있다. 평소에는 가이드를 안쪽으로 밀어 넣어 완전히 닫아 둘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처럼 개봉기를 통해 살펴 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큰 특징은 실내 먼지나 기타 이물질이 출력물 배출 공간이나 용지 투입함으로 인입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청소 등 유지관리에도 용이하도록 도어형태의 마감이라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용지 배출, 투입구가 개방된 프린터가 먼지가 쌓였을 때 청소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해 본 분이라면 장점을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트 ML-1665K 대표적인 기능들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원터치 프린팅
● 분당 최대 16페이지의 출력속도
● 19dB 저소음
● 애니웹 프린트
● 다양한용지지원
● 포스터,책자,양식등의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보급형이어서 더러 디자인이나 출력물의 퀄리티가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한 우려들은 잠시 접어 두어도 좋을 만큼 만족스럽다. 기능이나 출력물 퀄리티 비교는 다음 리뷰를 통해서 보다 자세히 소개해 드릴려고 한다.

공간과 유지비 절약 차원에서 소호 또는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를 고려하고 있다면 한번쯤 리뷰를 참고한 다음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65K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