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초소형 레이저 프린터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를 한달여 체험해 본 결과, 결론부터 이야기 한다면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기능과 성능에서 만족도가 높은 프린터라는 평가를 내리게 된다. 물론 동급 모노 레이저 프린터를 기준으로 했을 때의 평가이기도 하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한달여 동안 체험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들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가정 및 사무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먼저 디자인 측면에서 초소형 사이즈로 높은 공간 효율성과 블랙컬러 하이그로시 재질의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인테리어 또는 오피스웨어 요소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어느 곳에서든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무엇보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용지배출함과 적재함이 개방되어 있지 않고 본체와 하나가 되도록 하는 설계로 먼지와 다른 이물질들의 인입을 방지해 관리와 공간활용이 용이하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또한 150장 용지 적재와 100장 수납이 가능한 스태커도 번거러움을 덜어준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편의성을 돋보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갖춰

원터치 토글 방식의 전원버튼과 프린터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조작버튼의 전면 상단 배치로 사용자의 편의성은 물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점도 예상 외의 세심함이 엿보이는 부분이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원터치 스크린 프린팅 모습

그리고 앞서 소개한 활용기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가장 특징이자 매력은 원터치 스크린 프린팅과 애니 프린트 기능이라 할 수 있겠다. 원터치 스크린 프린팅은 지금까지 화면 상의 출력물을 얻기 위해 프린트 명령을 실행하고 용지를 맞춰주는 과정들을 단지 한번을 버튼 터치로 누구나 손쉽게 출력할 수 있도록 해 돋보이는 기능이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애니 프린트 모습

별도의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한 애니 프린트 기능은 브라우저 툴바에 버튼 형태로 등록되어 사용자가 페이지의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 별도의 레이아웃에 스크랩하고 PDF 파일과 깔끔한 출력물을 얻을 수 있는 효율성 높은 기능이었다. 더불어 용지 및 토너까지 절약할 수 있어 실용적인 측면도 배려했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다.

 A4 크기 일반 용지부터 라벨용지, 카드, 봉투, OHP 필름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용지 지원과 첫장 출력 8.5초, 1분에 최대 16매의 인쇄 속도와 최대 1,200×600dpi 인쇄 해상도 지원도 전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단점같은 아쉬운 점들

초소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단점같은 아쉬운 점은 레이저 프린터 선택에 있어 다소 고민거리로 등장하는 잉크젯 프린터의 카트리지보다 높은 토너가격 때문이다. 유지비용 측면에서 토너의 교체 비용이 일반사용자에게는 적지않은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최대 1500장을 출력할 수 있는 토너

가격 측면에서만 비교하면 그렇게 보이겠지만 토너 하나로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는 잉크 카트리지 보다 많기 때문에 유지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그렇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현재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경우 출고 시 장착된 기본 토너는 700매 가량을 출력할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이후 정품 토너를 교체하게 되면 A4용지 5% 차트 출력기준 150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고 한다.

부담없는 구매가격이 또 하나의 매리트가 될 수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공간효율성도 높고, 인테리어 요소로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레이저 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10만원대(인터넷 쇼핑몰 기준) 안팍의 저렴한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작지만 알찬 기능 실용성 갖춰

빠른 출력, 저렴한 가격대가 매리트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그간 레이저 프린터는 고가라는 인식을 탈피 일반 소비자들도 레이저 프린터를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컬러 출력이 필요치 않은 많은 양의 과제물이나 문서를 빠르게 출력하고자 하는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관심을 끌만한 충분한 매리트를 가지고 있기에 레이저 프린터를 구매하려는 분은 한번쯤 점찍어 두고 고려해 볼 만하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좋은인연 2010.04.08 18: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생각보다 가격이 꽤 저렴하네요~ㅎㅎ
    사무실 복사기가 쓰기엔 불련함이 없지만 너무 속도가 느려서
    버리기엔 아깝고 고민을 좀 해 봐야겠어요(^^*)

  2. eeyweay 2010.04.09 0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I don't think so, HP is cheaper than that, and more technology on it, 그러나 한국에서는 HP 사지 마라. hp 한국지사 문제 많다. hp는 미국이나 기타 외국에서 사라.
    삼성? 무슨 복사기기 기술? 과거 hp 삼성 합자 법인에서 요즘에는 독자 분리 되었지만 여전히 hp 아래 하청 라이센스 제조 그냥 한국에서는 Canon 레이져 북합기가 high-tech 에 저렴한 가격임/미국에서.

  3. eeyweay 2010.04.09 0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국적 필요 없고 특정 회사 및 소속 필요 없고, 현명한 소비자는 미국 및 기타 지역에서는에서는 컴퓨터는 DELL, HP, IBM, 복사기나 복합기는 Canon, hp, xerox, 그러나 한국 국내에서는 국내 브랜드가 사향에 비해 비싸고(모니터 중요 요소 아니고 다 비슷함) 헤외 브랜트 컴퓨터는 다 똑같고, 복사기나 복합기는 Canon 기술및 성능 대비 가장 저럼함/해외/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