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하이퀄리티 무료 폰트 9선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8. 19. 06:25

본문

미려하고 독특하며 개성 강한 고품질의 멋진 폰트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디자이너는 물론 일반 사용자에게도 즐겁고 행복한 일이다.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신선한 하이퀄리티 무료 폰트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신선한 하이퀄리티 무료 폰트

세상에는 다양한 언어와 그에 따른 수많은 폰트가 존재하고 그 수를 헤아리기 힘들 정도이다. 이처럼 폰트가 아무리 다양하다 해도 각각의 폰트마다 특성과 그 쓰임새를 갖고 있어 쓰기에 따라 빛을 발할 수 있는 영역이 나뉘어져 있기 마련이다.

그런 까닭에 디자이너들은 자신만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폰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작업 성향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가장 폰트를 잘 다루는 방법이고 차별화된 작업 노하우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는 또 하나의 숨은 노하우가 되기도 한다.

폰트의 타입페이스와 가독성을 고려하여 헤드라인 서체로 사용할 지, 또는 부제나 본문서체로 활용할 지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갓 입문한 디자이너들이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부분이 바로 폰트 선택에 있다는 것이다.

레이아웃에 폰트를 배치하라고 하면 서체의 자간, 타이페이스를 가장 먼저 고려하기 보다는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개성 강한 폰트들만 수두룩하게 선별해 놓고 끼워 맞추기를 하려 드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특별한 타이페이스를 갖춘 폰트들은 가급적 헤드라인이나 특정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강조하고자 할 때 적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활용법이다. 그리고 부제와 본문은 가급적 명조나 고딕 형태의 세련되고 깔끔한 폰트를 선택, 굵기의 변화를 통해 스타일을 잡아 나가는 것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질감과 부담감을 느끼지 않게 한다.

이 글에서 공유하게 되는 몇가지 신선한 하이퀄리티 무료폰트는 해외에서 인기있는 디자인 관련 블로그인 'Instant Shift'에 올라 온 35가지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하이퀄리티 무료폰트 모음에서 돋보여서 눈길을 끄는 몇 종의 베스트 폰트만 선별해 놓은 것이다.

35가지 하이퀄리티 무료 폰트는 '35 Fresh High-Quality Free Fonts for Professional Designers' 이 링크를 통해 직접 살펴보고 개별적으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아울러 아래 무료 폰트들을 다운받아 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할 경우에는 혹시 모를 저작권 침해에 대비해 출처 링크를 참조해 필히 확인 후 사용하길 바란다.

1. Crimson Text [폰트 다운로드]


2. Amperisk [폰트 다운로드]


3. Adec [폰트 다운로드]


4. Sega [폰트 다운로드]


5. CR21 Modern [폰트 다운로드]


6. Honey Scrip [폰트 다운로드]


7. Elemental End [폰트 다운로드]


8. Alt Retro [폰트 다운로드]


9. RM Narrow Boat [폰트다운로드 - 가입등록 요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