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따라 입맛대로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9. 9. 08:09

본문

스마트폰 전성시대, 무선인터넷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웹을 보기 위한 웹브라우저는 필수 앱(Apps)으로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기도 하지만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모바일 웹브라우저도 스마트폰만큼이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따라 입맛대로

모바일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따라 입맛대로

일반적으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같은 인기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알고 있거나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라면 기본적으로 탑재된 아이폰의 사파리, 오페라 미니, 그리고 윈도우 모바일의 IE, 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웹브라우저 정도를 손꼽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보다 더 다양해져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도니 웹브라우저에 국한되지 않고 기능과 사용성을 고려해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스마트폰에 맞춰 입맛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리케이션만큼이나 모바일웹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고 기업을 비롯한 산업전반에서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한층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므로 이동 중에 빠르고 편리하게 웹브라우징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는 충분히 비즈니스 가치가 파생되게 됩니다.

그런 까닭에 향후 모바일 인터넷과 스마트폰 시장에선 사용자 경험에 기반을 두고 기능성과 돋보이는 UI로 무장한 모바일 웹브라우저들의 뜨거운 경합이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결국 최후의 승자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빠르고 쉬운 UI를 갖춘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될 것이고 그로 인해 사용자의 모바일 웹환경은 한층 윤택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해외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Best Mobile Web Browsers 10' 을 소개했는데 좀 더 다양한 모바일 웹브라우저의 경험을 해보라고 공유해 봅니다.

1. 오페라 미니(Opera mini)

2. 파이어폭스 모바일(Firefox Mobile)

3. 스카이 파이어(Sky Fire)

4. 사파리(Safari)

5. 볼트(Bolt)

6. 트리스칫(Tristit)

7. 유자드(uZard)

8. 아이리스(Iris)

9. 돌핀(Dolphin)

10. 펜넥(Fennec)

위의 10가지 모바일 웹브라우저는 현존하는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모두 지원하는 것도 있지만, 일부는 특정 운영체제의 스마트폰만 지원하는 것도 있습니다. 해당 모바일 웹브라우저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자신이 소유한 스마트폰 지원여부를 확인하고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의외로 빠른 속도와 파이어폭스 싱크를 통해 데스크탑 북마크 및 설정을 공유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한 것 같아 추천을 드립니다.

현재 아이폰과 Nokia N900을 지원하고 있는데 관련자료를 찾아보니 안드로이드 OS 2.0 이상의 안드로이드폰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관련 링크를 추가해 놓았습니다.
Firefox Mobile Web Browser for Android OS 2.0 and high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