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CS5 내비게이터 패널 기능 이해와 활용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2. 19. 03:49

본문

포토샵의 수많은 기능 패널 중에서 내비게이터(Navigator) 기능을 잘 활용하는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물론 돋보기(Zoom) 기능을 이용해 작업하는 경우가 익숙해져 있고, 그다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을텐데요.

포토샵 내비게이터(Navigator) 기능 이해와 활용

포토샵 내비게이터(Navigator) 기능 이해와 활용

포토샵에서 단축키를 눌러가면서 이미지 리터칭을 하거나 보정을 할 때 앞으로는 내비게이터 패널을 이용해 보는 것도 한번쯤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터의 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토샵 도큐먼트에 작업 할 아트웍 이미지를 불러 온 다음 윈도우(Window) 메뉴를 선택> 내비게이터(Navigator) 패널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러면 우측 팔레트 패널에 나타나게 되는데 도큐먼트에 불러 온 아트웍 썸네일이 보여지게 됩니다.

포토샵 내비게이터 탐색 확대 배율을 Zoom Text Box에서 직접 설정하거나  Zoom Slide를 좌.우로 조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탐색 상자(View Box)를 옮기면 해당 영역이 도큐먼트의 아트웍이 동시에 확대되어 집니다.

포토샵 내비게이터(Navigator) 기능 이해와 활용

포토샵 내비게이터(Navigator) 기능 설명

위의 이미지는 포토샵 내비게이터 패널의 기능들을 설명한 것입니다. 이렇게 포토샵 내비게이터를 사용하면 돋보기 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고 빠르게 정교한 이미지 보정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참고로 패널 메뉴 옵션을 누르면 뷰 박스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공유해 드린 위의 '어도비 포토샵 내비게이터 기능 이해와 활용'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내비게이터 패널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번 기회에 익혀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