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매직, 이미지 합성 노하우 배우기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1. 4. 08:09

본문

포토샵 이미지 합성 예제, 기린 옷을 벗기고 다림질 하는 모습 연출하기

포토샵은 강력한 이미지 편집도구로 기본적인 이미지 리터칭 이외에도 몇 장의 사진으로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이미지 합성이 또 하나의 재미이자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까닭에 때로는 포토샵 전문가들의 리얼한 이미지 합성 사진을 보면서 탄성을 자아내거나 고정관념을 탈피한 해학적인 작품을 보면서 즐거워하기도 하는데요. 이제 막 포토샵을 배우기 시작하시는 분들은 ‘나도 저렇게 재밌고 흥미로운 작업을 할 수 있을까?’ 하면서 부러워하곤 합니다.

포토샵 매직, 이미지 합성 노하우 배우기

포토샵 이미지 합성 예제, 기린 옷을 벗기고 다림질 하는 모습 연출하기

오늘 소개하는 포토샵 예제는 이미지 합성이 그렇게 난해한 작업만이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 포토샵 사용자도 차근차근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얼마든지 아주 재밌고 멋진 이미지 합성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예제입니다.

물론 고급 포토샵 스킬이 요구되는 고난위도 이미지 합성 작업도 많지만 이미지 합성의 기본적인 원리나 개념을 이해하며 배울 수 있는 초. 중급 예제를 통해 스텝 바이 스텝 작업과정속의 포토샵 스킬을 축적해 간다면 머지않아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응용작업을 통해 전문가 못지않은 이미지 합성 작품을 스스로 뽐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포토샵 강좌 전문 커뮤니티 채널인 PSD Plus에서 소개한 'Undress a Giraffe in Photoshop'는 다리미판과 기린 이미지 2장의 사진으로 기린의 가죽을 벗겨 다림질 하는 모습을 연출한 아주 재밌는 이미지 합성 예제인데요. 초보 포토샵 사용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42단계로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기린 옷 벗겨 다림질 하는 이미지 합성 Undress a Giraffe in Photoshop) 예제 보기

중급 수준으로 4~5시간의 작업시간이 소요되긴 하지만 원본 리소스 이미지가 제공되고 있어 각 과정결과 비교를 통해서 리얼한 이미지 합성 스킬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훌륭한 포토샵 예제이니 꼭 한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실습용 예제 파일을 아래에 첨부해 놓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