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크 터치 마우스, 혁신성 큰 매력으로 다가와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1. 10. 16:02

본문

작년 아크 마우스의 아크 라인 명맥을 잇는 디자인과 한 차원 진화된 혁신성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아크 터치 마우스는 기대할 만한 마우스 아이템이었다.

아크 터치 마우스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담은 MS 아크 터치 마우스

최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아크 터치 마우스(Arc™ Touch Mouse)’의 예약판매를 실시했고 그 기대가 현실화된 듯 2주 만에 초기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국MS에 따르면, 예약판매 물량를 초기 물량대비 3배로 늘렸음에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 조속한 정식 발매 준비를 위해 예약판매를 조기 종료하기로 결정 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와 같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대해 제품의 뛰어난 혁신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가 반영된 결과인 것으로 한국MS는 분석하고 있다.

아크 터치 마우스는 초슬림의 혁신적인 접이식 디자인과 스크롤, 클릭, 탭 등의 기능이 ‘터치’로 이뤄지는 차세대 제품이다. 커패서티브(capacitive) 기술이 탑재된 센서를 사용해 어떤 위치와 속도 변화에도 정확하고 부드러운 커서 이동과 스크롤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자 매력이다.

페이지 업, 다운을 비롯 유저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 버튼도 갖추었고 더불어 터치 스트랩은 진동을 이용한 햅틱 기술이 채용돼 기존 스크롤 휠 방식에 익숙한 사용자들도 실제 휠을 작동하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또한 뛰어난 디자인과 휴대성으로 인기를 얻었던 아크 마우스와 아크 키보드의 명맥을 잇는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휴대성도 아크 터치 마우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두꺼운 부분이 15mm 이하인 초슬림 디자인으로 제품을 사용 시 접고 이동할 때는 펴서 가방이나 주머니에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것도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다.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초소형 마그네틱 나노 리시버와 안정적인 2.4GHz의 무선 기술로 진정한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끼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아크 터치 마우스는 다양한 표면에서도 부드러운 조작이 가능한 블루트랙 기술(BlueTrack Technology™)을 통해 한층 편안하고 정밀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을 위의 동영상을 통해서 엿볼 수 있다.

앞으로 정식발매가 이루어지면 아크 터치 마우스가 아크 마우스의 인기를 뛰어 넘고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블루투스 방식의 제품을 출시하지 않은 것이 작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아크 터치 마우스가 마우스 역사에 새로운 기록들을 남기게 될 것 같은 작은 기대감 갖게 하는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