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6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안드로이드 3.0 허니콤(Honeycomb)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부터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이번에 선보인 모토로라의 모바일 제품군은 전에 볼 수 없던 강력한 컴퓨팅 파워와 성능에 혁신적인 디자인과 소프트웨어를 결합, 끊임없이 이동하는 현대인의 생활 패턴을 반영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토로라는 소비자들이 손쉬운 온라인 접속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인 기술 개발에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노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더군다나 독립법인 출범 발표에 이은 새로운 제품군 출시여서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의지와 거는 기대는 여느 때보다 남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CES 2011에서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자칭하며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세계 최초 고화질 24비트컬러의 qHD 펜틸(qHD pentile)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선명한 화질의 모토로라 아트릭스(Motorola ATRIX™), 보다 나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할 차세대 스마트폰 모토로라 클릭2(Motorola CLIQ 2), 4세대 이동통신인 LTE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슬림한 스마트폰 모토로라 드로이드 바이오닉(Motorola DROID BIONIC),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최초의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등 다양한 스마트 제품군을 선보였는데 그 중 태블릿 제품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같아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에 대해 간단한 특징과 스펙등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전면 디자인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은 이동 중에도 생산성을 높이고 친구들과 대화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태블릿 기기를 재정의한 제품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은 구글이 태블릿 기기를 겨냥하여 개발한 강력하고 새로운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3.0 허니콤(Honeycomb)을 탑재한 첫 번째 기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측면 디자인.

특히, 동급최강의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스타일리쉬하면서 얇은 모토로라 줌은 놀라운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책, 음악, 영화, 기타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Google Mobile Innovation) 서비스에 접속할 수 최초의 태블릿으로, 이러한 콘텐츠들은 모토로라 줌의 10.1인치 와이드스크린(16:9)에서 HD 고화질로 최적화되어 볼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발표한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화질HD (1280x800) 10.1 인치 와이드 스크린 (16:9) 디스플레이로 풍경모드(가로)로 HD 영상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두 손으로 스크린 타이핑을 하기에 모두 적합합니다.
  • 가장 작은 10.1 인치 태블릿이면서도 주요 경쟁사 제품 대비 51% 더 넓은 비디오 화면을 제공합니다.
  • 도크(Dock)를 사용하면 HD콘텐츠를 TV를 통해 스트리밍해 볼 수 있고, 마우스, 키보드와 같은 PC 액세서리와 쉽게 연결 가능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 비디오와 사진을 바로 보고 편집할 수 있는 풀 HD 캠코더 5MP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 4G LTE 업그레이드 지원합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토로라 줌 출시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도 파트너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으며 게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들과 함께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이 신형 모바일 컴퓨팅 기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을 전개해 왔다고 합니다.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세부 스펙과 예상 가격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최근 해외보도 자료를 참고해 보면 모토로라 줌(XOOM)의 가격대는 $799.99 에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engadget.com - Motorola Xoom priced at $800 at a minimum, according to Verizon leak ]

이미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이 글로벌 및 국내 태블릿 시장을 어느 정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상황이 아니겠지만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3.0 허니콤(Honeycomb)과 10.1인치 와이드스크린(16:9)에서 펼쳐지는 넓고 시원한 HD 영상에 대한 기대감이 태블릿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하지 싶습니다. 물론 보다 세부적인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는 실제 출시에 앞서 단정하기에는 이르겠지만요.

그리고 비공식적이지만 애플의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차기 모델, 그 외 LG, RIM 등에서 내놓을 다양한 태블릿 제품들로 인해 2011년 상반기 태블릿 시장은 그야말로 후끈 달아오를 것 같습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에 여러분은 어떤 기대감을 가지고 계신가요?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