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시큐리티 보안장비의 진화를 보다.

분류: Digital News/IT Trend 작성일: 2011.02.01 12:12 Editor: 마루[maru]

최근 TV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아이리스, 아테나(전쟁의 여신) 등 첩보 액션 드라마등을 보면 중요한 기술이나 정보의 보안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하는 구성 이면에 자주 등장하는 것이 첨단 보안시스템 장비임을 어렵지 않게 엿볼 수 있는 것 같다.

엠케이시큐리티 보안장비의 진화를 보다.

인기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과 아이리스

그 중 주목할 만한 보안장비가 지문인식기 및 침입탐지, 홍채인식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 드라마와 여러 미디어 등에 협찬과 보도기사로 자주 소개된 첨단 보안시스템 기업이 엠케이시큐리티(MK Security)라는 곳이다.

국내 통합 보안시스템 선도기업 엠케이시큐리티

RF ID 및 생체인식장비를 이용한 통합보안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인 엠케이시큐리티는 전국 관공서, 기업, 각종 보안시설 및 연구소, 금융기관 학교 등 주요 건물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보안시스템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고 2007년에는 대한민국 글로벌 기업에 선정 되기도 했다.

아울러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관련 기술 개발에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있고, 편리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엠케이시큐리티는 전국 경찰서 131개소 등 공공기관 , 신세계 그룹 이마트 135개, 삼성전자, LG전자, 서울대, 연세대, 포항공대, 서울시립아동병원 등  국내 주요고객사와 삼호산업 중국공장, 한국합성 중국공장 등 해외 프로젝트까지 맡을 정도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통합 보안시스템 선도기업 엠케이시큐리티

엠케이시큐리티 제품 설치 사례



학교건물 출입통제 및 CCTV시스템 구축, 학생 안전강화로 학부모 불안감 덜어

최근 초,중,고등학교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흉악범죄들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이 날로 커져 학생안전강화를 위한 정부시책과 관련하여 2010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학교에서 학교 도입이 시작되었고, 엠케이시큐리티도 얼굴인식, 지문인식, RF Card 를 활용한 학교건물 출입통제시스템과 CCTV를 구축, 서울 고은초등학교(얼굴인식), 일산 율동초등학교(지문인식), 경기문산 초등학교(지문인식), 경기 풍덕초등학교(RF Card)에 설치해 학생안전강화정책에 참여를 하고 있다.

학교건물 출입통제 및 CCTV시스템 구축 사례



오작동율이 낮은 ALDS(레이저 침입감지 시스템)

국경지역, 군사지역 등 국가주요시설과 기업의 대규모 건설현장, 박물관, 미술관 등에 쓰이는 침입감지시스템인 ALDS는 시스템의 정밀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외부인의 출입통제와 침입이 우려되는 주요시설, 외곽감시가 중요시되는 주요기관에 도입이 진행중에 있다.

기존 CCTV 동영상 탐지기는 비나 눈, 천둥 등 날씨의 영향과 나뭇잎 등의 움직임을 사람으로 감지하여 오작동하는 사례가 있었으나 엠케이시큐리티의 최신 시스템인 ALDS 레이저 침입감지 시스템(외곽감시)를 활용하면 오작동율을 줄일 수 있다.

ALDS 특징은 뛰고, 걷고, 기고, 헤엄치는 인간을 정확하게 감지하며, 조기 경보 능력과 침입자 이동 경로 추적 외 기존 PTZ 카메라, 경보센서, C2 시스템과 직접 연계 사용하거나 재조정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사이렌, 스포트라이트 등 주변 부대시설과 손쉬운 연결을 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특징을 갖추고 있다.

엠케이시큐리티의 ALDS는 엄격한 국방 보안 시험을 통과한 최첨단 제품으로 100% 탐지율에 하루 0.1% 오작동율을 가지고 있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아테나, 아이리스, 의형제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만나 보는 엠케이시큐리티 제품들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엠케이시큐리티의 보안시스템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에서는 물론 '아이리스' 그리고 영화 '의형제'등 다양한 미디어의 주요 장면에서 자주 만나 볼 수 있다.

SBS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협찬된 제품은 외부인통제를 위해 사용되는 출입통제용 장비이며, 얼굴인식기, 지문인식기, 카드리더기 및 건물 순찰관리용 단말기로 출입통제와 직원들의 근태관리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엠케이시큐리티 아테나 전쟁의 여신 협찬제품들

엠케이시큐리티 '아테나 전쟁의 여신' 협찬제품들

< D-STATION (듀얼지문인식기, 얼굴+지문인식 가능), MRU-900i (얼굴인식기), REALSCAN-10 (다중지문등록기), BE-PL (BioEntry Plus, 지문인식기), WM-3000 (RF칩 순찰관리기) >

KBS드라마 ‘아이리스’에 협찬된 제품은 출입구 외부인 통제를 위해 사용되는 출입통제용 지문인식기 및 카드리더기로 출입통제와 직원들의 근태관리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엠케이시큐리티 아이리스 협찬제품들

엠케이시큐리티 '아이리스' 협찬제품들

< BS-T (Bio Station, 지문인식기), BioEntry Plus (지문인식기), 100R (카드리더기), RF-101C (카드리더기), MCR-6000M (카드리더기) >

앞으로는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을 시청하면서 극중에 등장하는 지문인식기 등 여러 보안시스템들을 평소와 달리 좀 더 관심있게 보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국내 보안시스템 기술도 지문인식에서 나아가 최근에는 얼굴인식, 안면인식, 홍채인식 등의 생체인식을 활용한 첨단시스템들도 활용되고 있다고 하니 멀지 않은 미래에는 우리의 몸 자체가 열쇠가 되고, 키홀더에 열쇠를 끼워 다니는 것은 하나의 전설이 되는 세상이 도래하지 않을까 싶다.

중요한 재산과 정보의 도난을 방지하고, 외부의 침입을 감시하고 감지하는 여러 통합보안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검증된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에 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미 수많은 프로젝트 실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엠케이시큐리티의 첨단 보안시스템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선택이 되지 싶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김정민 2012.02.27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최근 eyelock 이라는 회사 제품은 9미터 떨어진 곳에서 선그라스를 쓰고 이동하는 사람의 홍체도 인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http://www.hoyos.com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