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dobe Bridge 메뉴, 한글화하는 방법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7. 6. 05:51

본문

어도비 브릿지 CS5(Adobe Bridge CS5) 영문버전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처음 사용자는 물론 이미 사용하는 분마저도 메뉴를 한글로 설정하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궁금해 하는 분이 의외로 많이 보인다.

어도비 브릿지 CS5(Adobe Bridge CS5)가 한글버전이면 신경 쓸 부분이 못되지만 대부분 영문버전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터라 중.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영어로 된 환경설정 항목들을 세팅하고 메뉴들을 다루기가 쉽지는 않다.

Adobe Bridge 메뉴, 한글화하는 방법

다행스럽게도 어도비 브릿지 CS5(Adobe Bridge CS5)는 사용자의 로컬 언어에 맞춰 메뉴와 기능설명을 설정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Adobe Bridge 메뉴, 한글화하는 방법

맥용과 윈도우용 상관없이 환경설정(Preferences) 메뉴로 들어가 확장(Advanced) 항목을 선택하고 [International] 영역의 Language, Keyboard 항목을 '한국어'로 설정하고 '확인[OK]'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Adobe Bridge 메뉴, 한글화하는 방법

이후 어도비 브릿지 CS5(Adobe Bridge CS5)를 종료하고 재실행하면 아래 갈무리 이미지처럼 전체 메뉴는 물론 세부항목 및 설명까지 한글로 변경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어도비 브릿지 CS5(Adobe Bridge CS5)를 한글로 설정해 놓으면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어 작업효율을 훨씬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작업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세부적인 정보나 메타데이터도 쉽게 확인 및 이해를 얻을 수 있어 더 나은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