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반인과 디자이너가 많이 쓰는 포토샵 단축키 모음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7. 11. 18:20

본문

포토샵 활용팁으로 일반일과 디자이너가 많이 쓰는 포토샵 단축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사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부분 단축키를 지원하듯 포토샵에도 유용한 단축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사용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게 재정의해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실무에서 그래픽 전문가들이 디자인이나 아트웍 작업을 할 때, 단축키를 사용한 빠른 손놀림으로 순식간에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걸 바라보는 초보자나 일반인들은 때론 감탄사를 연발하며 부러움의 눈길을 보내기도 합니다. 또한 포토샵을 다룰 때 단축키를 잘 쓰는 정도에 따라 초보자와 전문가를 가름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숙련도를 갖추고 있다는 걸 입증하는 것이겠죠. 그렇다고 단축키를 잘 모른다해서 실력이 없다고 보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일반 교육과정에서는 메뉴 구조를 이해시키기 위해 Step by Step 방식으로 배우게 되지만 실무에서는 그렇게 작업했다간 상사와 팀원들의 따가운 눈총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활용하는 목적은 한마디로 간단합니다. 보다 빠른 작업을 위해 설정된 키 조합을 통해 해당 메뉴나 명령을 실행시켜 작업 소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는 데 있습니다. 포토샵에는 많은 단축키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단축키와 디자이너들이 많이 쓰는 주요 단축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폼 나는 포토샵 작업과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