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고품질 무료 폰트 42종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7. 31. 00:06

본문

최근 즐겨찾는 해외 그래픽 디자인 블로그 'YOUTHEDESIGNER'에 실무 디자이너들이 흡족해 할 만한 디자인 폰트 리소스가 공유되었는데요. "서체는 좋아하는 옷이다" 라는 표현이 참 멋지고 디자이너들에게 공감을 자아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고품질 무료 폰트 42종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고품질 무료 폰트 42종

세상에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다양한 서체들이 존재하고 수많은 디자이너와 일반 사용자들이 용도에 따라 적절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서체에 따라 묘사하고자는 작품의 완성도가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는 마치 옷을 어떻게 입는 가에 따라 그 사람의 품격이 비교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 까닭에 창작하는 작품의 가장 잘 어울리는 서체를 선별하고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한층 더 돋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디자인 분야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서체가 있고 유의해야 하는 서체가 있는 것은 어느 정도 경력을 가진 실무 디자이너라면 잘 알고 있으리라 봅니다.

폰트는 서체에 종류에 따라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지만 적용하는 서체 크기에 따라서도 결과는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기 좋은 폰트라 할 지라도 실질적으로 적용했을 때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간혹 있는터라 많은 경험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오늘 만나게 되는 아름답고 고품질의 무료 영문 폰트들은 실무 디자이너들이 엄선해 낸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아주 유용한 베스트 폰트들로 창작하려는 디자인 니즈를 잘 반영하고 표현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 글을 통해서 직접 연결해 드리고 싶으나 다소 방대한 자료이고 원 저작자를 존중하기 위해 간략한 개요와 함께 링크를 공유해 드리게 됩니다.

이번에 공유된 "그래픽디자이너를 위한 고품질 무료 폰트 42종"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eston free font / Code Pro / Sheep Sans / Morning Glory / Legion Slab Typeface / Foglihten No01 / BUUG Typeface / Limelight / Ostrich Sans / Dunn Typeface / Dash Typeface / Absinthe typeface / Network font / Dalle / Decani / Elega / Podvoka / Pacifica / Jokal / Perforama / Quattrocento Roman / Lobster / Playfair Display / OSP DIN / Novecento Wide / Fanwood /Maven Pro / Fatboy / Excellens / Matilde Free font / Banda Typeface / Bigmouth Free font / Pompadour Numeral Set / Alt Matey / Klean Regular / Infinity / HERO Free font / Blox / Five Minuters / Finger / Unik 2

"그래픽디자이너를 위한 고품질 무료 폰트 42종"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무료 영문 폰트들을 다운 받으실려면 위의 링크를 따라 'YOUTHEDESIGNER' 그래픽 디자인 블로그를 방문해 샘플 이미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체를 활용해 보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