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콤팩트한 디자인과 빌트인 설계 그리고 친환경 기능 돋보여

지난 달 중순 삼성전자는 소규모 사무공간에 적합하고 친환경적인 A4 모노 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그 중 홈.오피스 업무에 적합한 실속 보급형인 삼성전자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를 체험할 수 있어 장.단점과 매력적인 특징들을 정리해 본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는 분당 28페이지를 인쇄하는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모노 레이저 프린터다. 그레이 컬러의 모던한 스타일과 빌트인 설계로 먼지나 이물질 등의 유입을 방지한 센스티브(Sensitive)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편리한 양면인쇄 기능으로 용지절약과 낮은 소비전력으로 전기요금 걱정도 덜어 주며 간단한 버튼 조작 한번으로 전환되는 에코모드는 토너와 용지를 동시에 절약할 수 있어 친환경 프린트다운 큰 매력 포인트가 되기도 했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디자인

일반적인 모노 레이저 프린터 모델들과 달리 어둡고 딱딱한 디자인을 벗어나 분위기 있는 그레이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다. 그런 까닭에 홈.오피스웨어로 어느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며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감처리와 함께 내부 열을 빠르게 방출시킬 수 있는 측면 설계에도 디자인 측면을 고려한 배려가 눈에 띤다. 특히 돌출된 부분이 없는 유선형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는 홈.오피스 최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의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와 간편 설치 설명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CD, 전원 케이블, USB 2.0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348x338x197mm의 사이즈에 7.2kg의 무게로 콤팩트하고 가벼워서 쉽게 이동 시킬 수 있다. 또한 USB 2.0을 통한 인쇄 데이터의 빠른 전송이 가능하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주요 인터페이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전원버튼을 전면 상단에 잘 보이도록 배치하여 전원을 켜고 끄기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쉽게 꺼 놓을 수 있어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유도하며 책상 아래에 배치해도 전원버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상단을 보면 평소에는 커버로, 출력시에는 배지대로 사용되는 커버 겸용 배지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배지 트레이를 통해 150매를 적재할 수 있다. 전면에는 상단 낱장 급지와 250매 카세트를 지원한다. 카세트타입으로 만들어 서랍처럼 용지를 넣고 밀어 넣을 수 있는 급지대는 빌트인 설계로 생활 먼지가 프린터 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유지보수관리가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카세트타입 급지대 우측에 급지 레벨 표시기가 있어 한 눈에 용지 적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리뷰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 의 전면부 상단부를 앞으로 당겨 열면 토너 적재함이 열리는데 토너는 일체형 카트리지를 제공한다. ML-2951D 프린터를 처음 사용하기 전에 토너를 분리해 테이프를 뽑고, 토너 상단에 보이는 주황색 고정물을 제거한 다음 6회 정도 잘 흔들어 준 다음 토너함에 다시 적재하고 쓰는 요령이 필요하다.

토너의 수명은 기본형은 평균 1500매, 대용량은 평균 2500매 출력 할 수 있으며, 최초 구입 시 1000매 출력이 가능한 토너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출력시 소음은 50dBA이하이고, 대기시 26dBA 이므로 일반 레이저 프린터와 큰 차이없이 정숙한 편이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2000 / XP / Vista / 7 / 2003 Server /2008 Server, Mac OS X 10.4 ~ 10.6, 리눅스까지 지원한다.

분당 28페이지 고속인쇄를 하며 첫 장 출력시간도 8.5초 밖에 걸리지 않아 가정은 물론 소호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의 개봉기는 이 정도에서 마무리하고 다음 글을 통해서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의 Eco모드, 양면인쇄, 애니/원터치 프린팅 등 매력적인 기능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많은 분들이 상시 대기모드로 두게 되는 레이저 프린터 사용시 전기요금 등 유지 관리비용을 궁금해 하는데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는 파워오프시 0.5W / 대기 시 5W / 사용시 360KW로 소비전력이 낮아 오랫동안 전원을 켜 놓아도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콘크리트데코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