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하는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9. 17. 19:21

본문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의 비정기적인 반복 일정을 손쉽게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들어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구글 계정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더불어 일정 동기화를 통한 스케쥴 관리가 용이한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진 편입니다.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

기존 데스크탑 캘린더 애플리케이션들은 비정기적으로 반복되는 일정을 복사하고자 할 때, 드래그앤드롭(drag&drop) 복사 기능이 지원되어 손쉬웠지만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는 웹 애플리케이션 기반으로 이동은 드래그앤드롭으로 가능하나 복사는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구글 캘린더에서 비정기적 반복을 손쉽고 간단하게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는 분도 있겠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일정 복사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일정 복사하는 방법

Step 1.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복사하려는 일정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뜹니다. 일정 수정을 클릭하세요.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


Step 2.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일정 수정 화면이 열리는 상단 [삭제] 버튼 옆 '추가 기능'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하단의 '일정 복사'를 선택하면 복사를 위한 수정모드가 됩니다.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

Step 3. 복사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 일정 세부정보를 추가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복사 저장이 완료됩니다. 아래 그림은 9/18일 모임 일정을 10/11일로 복사하는 화면입니다.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

Step 4. 아래 그림과 같이 구글 캘린더의 개별 일정이 10/11일 복사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일정 복사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는 정기적인 반복일정들은 [일정 수정] 창에서 [반복..] 항목을 체크해서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지만 날짜나 시간이 상이한 비정기적인 반복일정은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손쉽고 간단하게 복사할 수 있으니 구글 캘린더를 활용한 일정 관리에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