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33가지 사진 편집 예제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9. 21. 11:30

본문

나도 포토샵 전문가처럼 포토샵을 능수능란하게 다루고 사진 보정과 편집을 통해 멋진 효과 준 작품들을 뽐내고 싶은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포토샵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33가지 사진 편집 예제

포토샵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33가지 사진 편집 예제


디지털카메라 보급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진 촬영도 용이해지고 보정 및 합성도 가능해졌습니다. 이런 일련의 작업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사진편집 도구이며 가장 탁월한 기능과 효과를 가미할 수 있는 도구로 손꼽히는 어도비(Adobe) 사의 포토샵(Photoshop)은 전문 포토그래퍼는 물론 디자이너,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면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이 촬영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면 할수록 효과적인 사진편집 도구로써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의욕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급>중급>고급 단계를 넘어가는 과정에서 전문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의 도구 사용이나 기본개념을 제대로 학습하지 않아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태어나면서 부터 포토샵을 잘 다루는 사람은 없습니다. 포토샵을 잘 다루고 사진을 멋지게 보정 및 편집하는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따로 교육과정을 거치는 것도 필요하지만 전문가들과 포토샵 유저들이 공유하는 다양한 튜토리얼을 보고 따라 해보는 것 만큼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포토샵 튜토리얼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 못지 않게 포토샵 스킬이 향상되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포토샵 전문가들이 직접 공유해 준 다양한 사진 편집기술과 테크닉을 익힐 수 있는 33가지 튜토리얼을 소개하게 됩니다. 하나하나 상세하게 소개해 드렸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경험으로 비추어 보건데 포토샵은 과정별로 직접 보면서 따라하고 그 속에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테크닉과 팁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예제들만 공유해 드립니다.

33 Photoshop Photo Editing Tutorials

워크플로우를 통한 전문 사진편집부터 오래된 듯한 아날로그 이펙트 효과, 폴로라이드 효과, 로모 라이트 효과, 뽀샤시 효과, 오래된 사진 복원, Camera Raw 편집 등 일반인은 물론 포토그래퍼, 실무 디자이너에게 아주 유용한 자습예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여러분의 사진 또는 업무 그리고 작품 활동에서 십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