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베리 볼드 9900, 모바일 포스팅 가능할까?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10. 8. 01:52

본문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기기들이 보급되면서 이동 중에 메일 작성 및 서류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나날이 모바일화 되어 가고 있다.

지난 몇년간 주류를 이루고 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대부분 멀티터치 스크린 키패드 방식의 스마트폰들이다. 소프트웨어 방식의 키패드를 탑재하고 있어 장점도 있는 반면 센서 인지 방식으로 정확하고 빠른 타이핑이 물리적 쿼티 키패드 입력에 비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물리적 쿼티 키패드가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각인되어 정통성을 잇고 있는 RIM사의 블랙베리 시리즈 그중에서도 터치와 쿼티의 환상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블랙베리 볼드 9900의 비즈니스 업무 효율성과 모바일 가용성을 따져보기 위한 일안으로 모바일 블로그 포스팅 가능 여부를 실험해 보았다.


지금 쓰고 있는 글도 블랙베리 볼드 9900 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 작성하고 있다. 쿼티 키패드의 빠른 타이핑도 놀랍지만 손끝에 전해지는 쫀득한 키감은 쓰면 쓸수록 사용자를 블랙베리 쿼티키패드에 홀릭되게 만든다.

블랙베리에서 보여지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페이지가 아직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파일 첨부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아쉬움은 있지만 텍스트 중심의 포스팅은 그 어느 스마트폰에 비해 정확하고 빠른 타이핑으로 할 수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원고를 이동 중에 작성해서 이메일, 드롭박스, 다음 클라우드 등에 공유해 출판사나 매체로 송고할 수 있듯이 블로그에 업데이트 할 초고기사도 간단하고 빠르게 작성해 임시저장해 놓았다가 데스크탑에서 이미지 등을 추가해 최종 업데이트를 해도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며 에버노트 등에 순간 순간 스치는 아이디어를 빠르게 메모해 놓을 수도 있어 유용하다.

결론적으로 쿼티키패드와 빠른 메시징 푸시가 최대 장점인 블랙베리 볼드 9900은 이처럼 제법 긴 글도 빠르고 간단하게 포스팅 할 수 있다. 간지작렬 백라이팅 키패드 조명이 여심을 훔칠 만큼 매력적인 블랙베리 볼드 9900은 한동안 애정을 독차지 할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