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혁신으로 유명 그래픽 디자인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

Design News/Design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3. 24. 17:52

본문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는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인정과 함께 명성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매우 경쟁력있는 산업분야이며, 수 백 수 천여 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매일같이 화려한 디자인을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

유명 그래픽 아이티스 ELROY의 돈을 테마로 한 작품 - fotolia

http://kr.tenbyfotolia.com/

따라서 매우 열심히 공부해서 전세계의 관객들이 감동받고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새로운 디자인 스타일을 만들고 보여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명예와 인식은 여러분 역량의 파이를 확장시키고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고 그래픽 디자인 회사에서 동료 디자이너들에게 존경과 부러움을 쌓아가게 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디자인에 대해 클라이언트에게 높은 가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여러분들은 유명했을 때 혜택이 무엇인지 이미 잘 알고 있지만, 유명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처음에 어떻게 해야 할 지 막연하고 아직 아무것도 시작해 보지 않았을 뿐입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유명 디자이너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약간의 팁을 공유해 드리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항상 인터뷰 요청을 받을 때 응답할 것.

블로그 토크쇼 또는 웹사이트가 인터뷰 요청 제안을 하게 되면 동의하고 저극적으로 응하길 바랍니다. 그것은 최고의 그래픽 디자이너만 그러한 인터뷰에 초대되기 때문에 인터뷰 한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비록 작은 인터뷰라고 해도 여러분의 재능에 대해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휼륭한 디자이너어야 한다고 하지 않습니다. 독특하면서도 열정이 넘치는, 자기 색깔이 강한 디자이너에게 더 주목하고 흥미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터뷰 초대 기회를 어떻게 구하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만, 그래픽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찾아보고 자신을 소개하고 잠재적인 후보로 등록해 보세요. 물론 그들의 토론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게도 되겠지만 적극적이고 생산적으로 참여한다면 첫번째 기회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2. 전문 서적 집필하기

디자이너로써 전문 지식을 증명하게 위해 그래픽 디자인에 관한 책을 집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매우 폭넓고 큰 분야여서 책을 주제를 선택할 때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실무경험을 통한 가장 자신있는 주제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책을 집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고 디자인에 관심과 사랑이 지대하다면 로고 디자인에 관한 책을 집필하되 여러분의 지식을 공유하고, 잠재 고객 및 기타 디자이너들의 손에서 존중을 받을 수 있는 책을 쓰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3. 매거진으로 추천을 받기

사람들은 온라인 기사 이상으로 매거진 기사에 더 많이 중요성과 신뢰도를 가지곤 합니다. 유명한 디자인 잡지의 편집자에게 연락하고 그들에게 여러분의 기사를 제출해 보거나 기회가 된다면 기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유명 잡지는 발행 이래 오직 우수한 품질의 기사를 게시해 왔기에 정말 작가가 아닌 여러분의 기사 중 일부가 거부 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디자인 스킬과 글쓰기가 편집자에게 감동을 줄 때까지 계속 시도하면서 써야 합니다.


4. 개인 블로그 운영 시작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블로그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에 관련된 중요한 주제에 대해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재능을 소개하는 기사 내에 디자인 샘플 중 일부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브로슈어 디자인에 대해 쓰고 있다면, 작업했던 브로슈어 디자인 요점을 증명하는 샘플을 일부 삽입한 블로그 기사를 통해 여러분의 지식과 능력이 높이 평가되어 디자이너 커뮤니티 및 잠재고객으로 부터 주목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디자인로그를 일례로 든다면 운영 초기에는 지방의 무명 디자이너 한사람으로 아무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디자인 전문 블로그 통해 6700여 고정독자층을 확보했고 그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 나가다 보니 각종 매스컴과 매체로 부터 주목을 받아 지금의 위치까지 오게 되었고 대학 강연과 주요 컨퍼런스 무대에도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에 게스트 게시물을 써 주는 것도 좋습니다. 유명한 디자이너 블로그의 목록을 만들어 게스트 작가로 참여하고 기사를 쓰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지식을 인식하고 팬이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5. 소셜 네트워크에 적극적인 참여

소셜 네트워킹은 그래픽 아티스트를 위한 최선이며, 그들의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 에 참여하여 팬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합니다.

친구 리스트에 다른 유명한 디자이너를 추가하고 그들과 진실되게 교류를 시작합니다. 친구와 팬들과 함께 최신 디자인 및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성공적인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참조할 수 있는 한 예를 들면, 디자인로그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Design(디자인) 페이지는 2010년 7월에 개설되어 지금은 5,300여명의 수많은 팬이 함께 참여하며 디자인 트렌드 정보는 물론 디자인 리소스를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팬의 1/3이 해외 디자이너라는 점이며, 콘텐츠 페이지뷰도 6백만 뷰를 넘어서고 있어 국내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로 잘 알려져 있다는 점에 미루어 보면 언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과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언제든지 컨소시엄을 통해 대형 프로젝트 참여도 가능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어 소셜 네트워크가 가졌다 주는 파급효과를 어느 정도 엿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끝으로. 기억되고, 명성을 얻는 것은 힘듭니다. 그리고 유지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여러분은 업계에서 입장을 정당화하기 위해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내야 하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