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CS6, 스킨 톤을 빠르게 선택하는 Skin Aware 기술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5. 1. 15:35

본문

포토샵 CS6에 새롭게 추가된 스킨 인식 기술은 이미지 또는 사진에서의 피부 색조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기능이지만 비교적 애매모호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적절한 대비와 명암을 가진 이미지에서  스킨 톤을 빠르게 추출하는데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으로 보여진다.

특히 스킨 인식 기술의 경우는 Fuzziness 슬라이드 바를 적절하게 이동시켜 선택영역을 다르게 잡아 낼 수 있으므로 사실적인 캐릭터 디자인이나 벡셀아트(Vexel Art)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티브에게 그 활용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포토샵 CS6, 스킨 톤을 빠르게 선택하는 Skin Aware 기술포토샵 CS6, 스킨 톤을 빠르게 선택하는 Skin Aware 기술

포토샵 CS6에서 Skin Aware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도큐먼트에 이미지를 로드하고 메뉴에서 [Select > Color Range..]를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팝업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상단 드롭다운 메뉴에서 'Skin Tones'을 선택한 후 Fuzziness 슬라이드 바를 적절히 조정하여 원하는 스킨 톤 영역을 추출해 내면 된다.

포토샵 CS6의 스킨 인식 기술이 실무 포토샵 작업에서 얼마나 효율적인 기능으로 사용될 지 단정하긴 어렵지만 이러한 신기술들은 결국 사용자들의 활용능력에 따라 그 진가가 예상외로 크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만간 사용자층에서 어떤 평가를 내리게 될 지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