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퀄리티 심플 아이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8. 7. 18:37

본문

심플하면서도 하이퀄리티 무료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웹사이트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를 만나보자.


하이퀄리티 심플 아이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하이퀄리티 심플 아이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


다양한 디자인 리소스중에서 특히 아이콘은 단순하지만 시인성이 높고 정보의 전달력이 좋아 오래전부터 디지털 산업분야에서 각광을 받아 왔다.

근래에 들어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산업분야에서도 그 쓰임새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웹디자인에서도 아이콘이 차지하는 비중은 과거에 비해 상당히 높아져 미니멀리즘 트렌드 힘입어 웹디자인 전체를 구성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콘은 단순한 모양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비율이나 상징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표현하기 쉽지 않아 실질적으로 디자인 과정에서 하이퀄리티의 아이콘을 제작하기는 생각처럼 간단하지가 않다. 하나의 아이콘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표준 픽셀단위에 맞춰 3~4가지 이상의 크기로 패키지를 이루어야 함은 물론 사용목적에 따라 콘셉트에 걸맞는 다양성을 두루 갖춘 아이콘 패키지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한다.

그러한 까닭에 아이콘 디자이너라는 전문 분야가 파생될 만큼 아이콘이 현대 또는 미래 디자인에서 차지하게 될 역할 범위는 더 더욱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흘러 나오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앞으로 아이콘 디자인 만으로도 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가질 수 있지 않겠냐는 조심스런 예상속에 오늘 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산업에 선구자처럼 앞서 다가서고 있는 훌륭하고 아름다운 아이콘 전문 웹사이트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를 소개하려고 한다.


하이퀄리티 심플 아이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는 아주 정교하고 퀄리티 높은 아이콘을 연관성을 갖춘 바둑판식 썸네일 형태로 구성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다. 아이콘 디자인 자료는 현재 24*29페이지로 약 763건이 업데이트되어 있으며 최신 자료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아이콘 디자인 리소스의 정렬 최신, 랜덤, 인기순으로 정렬시킬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아이콘 디자인 리소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래 이미지는 'Social'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화면이다.


하이퀄리티 심플 아이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


그리고 원하는 아이콘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고 상세 페이지를 열면 해당 아이콘 상세 이미지와 라이센스 설명 아래로 투명 이미지인 PNG와 벡터 이미지인 SVG를 선택해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구성해 놓았으며, 하단에는 연관 아이콘 4개를 보여주어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아이콘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라이센스 동의(License Agreement) 부분을 보면, 누구나 아이콘 디자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내려받는 것으로 라이센스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아이콘 디자인 리소스는 개인이나 상업적인 프로젝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지만 재판매, 대여, 재전송 등 아이콘 몬스터의 허가없이 할 경우 법적제재가 있을 수 있을 명시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로고나 트레이드 마크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주관적인 견해로는 이 정도의 하이퀄리티 아이콘 디자인 리소스를 상품화해서 판매를 한다해도 많은 디자이너들이 앞다투어 구매를 하고도 남을 법 한데 이렇게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리드로잉하고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아이콘 몬스터(iconmonstr)' 운영자에게는 디자이너로써 정보의 공유와 헌신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는 생각이 앞선다. 끝으로 이 곳을 이용하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신선한 아이콘 디자인 영감과 함께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