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등 CS 튜토리얼 콜렉션 담은 사용자 참여 아이패드 앱 런칭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8. 21. 08:39

본문

어도비(Adobe)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드림위버, 플래시, 애프터 이펙트 등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 튜토리얼 콜렉션으로 묶은 아이패드 앱(App)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아이패드 앱인 <SWAPP>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며 어도비 이미지와 매칭이 쉽지 않은 이름으로 명명된 점이 다소 흥미로운 부분이다.


포토샵 튜토리얼,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이펙트, 플래시어도비 CS 튜토리얼 콜렉션 아이패드 앱 "SWAPP"


SWAPP 앱은 어도비 사용자가 기여한 12개의 작업 튜토리얼과 예제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첫번째 튜토리얼(153MB)은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징은 사용자가 참여하는 방식의 튜토리얼 콜렉션 앱이라는 점이며 관심있는 사용자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디자인 CS6가 필요하며, 폴리오 프로듀서와 폴리오 빌더 그리고 제공되어진 인디자인 테플릿과 에셋을 다운로드하여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토샵 튜토리얼,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이펙트, 플래시어도비 CS 튜토리얼 콜렉션 아이패드 앱 "SWAPP" 사용자 참여 안내


특히 사용자의 페이지에 자신의 튜토리얼 원하는 대로 넣을 수 있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 채널들과 웹사이트로 링크를 할 수 있어 잠재적으로 사용자의 작품과 스킬을 홍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되기도 한다.


포토샵 튜토리얼,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이펙트, 플래시어도비 CS 튜토리얼 콜렉션 아이패드 앱 "SWAPP" 구성


쉽게 해석해 보면, 어도비는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DPS : Digital Publishing Suite)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의 튜토리얼 제공 및 홍보함으로써 상호 윈윈 효과를 거두어 점진적으로 CS제품과 DPS 시장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