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프로필.페이지 썸네일 최적화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12. 1. 09:05

본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대표 플랫폼인 페이스북의 프로필 계정과 페이지에 자신이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썸네일 이미지를 등록하게 된다. 여기에 등록된 이미지는 타임라인의 상태 업데이트 및 뉴스피드 앞에 나타나게 되어 친구나 받아보는 팬들이 빠르게 누구의 소식인지 빠르게 인지하게 되며 더불어 돋보이는 썸네일 이미지는 새로운 팬들의 증가시키는 적지 않은 효과를 가져다 주기도 한다.


페이스북 프로필.페이지 썸네일 최적화 방법페이스북 Socia Design Lab 프로필 썸네일 최적화 모습


페이스북 프로필.페이지 썸네일 뭉게짐, 찌그러짐 왜 이럴까?

페이스북 사용자가 멋진 프로필 사진을 또는 브랜드 로고 이미지를 페이지 프로필로 등록하면 원본과 달리 퀄리티가 떨어진 상태로 올라가거나 여백을 주고 작업을 했지만 막상 나타나는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는 가운데를 중심으로 Cropping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프로필 이미지를 고해상도 또는 가이드에 맞게 퀄리티 높은 JPG, PNG 파일 포맷으로 저장을 했더라도 업로드 되면서 페이스북이 정한 가이드 및 포맷방식으로 한번 더 렌더링되는 과정에서 퀄리티나 형태가 변형되어 보여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페이스북 프로필.페이지 썸네일 사진 최적화 이렇게.

위에서 언급한 소소한 문제와 같은 사용자 개선사항을 페이스북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한 듯 프로필 사진 편집 기능에 썸네일 이미지를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알고 활용하는 사용자도 있겠지만 한 두 단계 내에 있어 모르는 사용자도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지의 프로필 썸네일 사진을 조정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Step 1]

페이스북 프로필 또는 페이지 타임라인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프로필 사진 편집> 메뉴가 팝업이 된다. 

[Step 2]

<프로필 사진 편집> 메뉴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서브 메뉴가 드롭다운이 되어 나타난다. 네번째 <프로필 사진 썸네일 편집> 메뉴를 클릭한다.


<Step 3]

위 그림과 같이 <프로필 사진 썸네일 편집> 내에 자동맞춤 옵션에 체크를 하면 업로더 한 이미지의 가로와 세로폭을 감안하여 자동으로 맞춰준다. 만약 가로.세로 비율이 맞지 않다면 자동맞춤 체크를 해제하고 사진을 마우스로 움직여 원하는 부분이 보여지도록 조정하면 된다. 이렇게 조정이나 자동 맞춤에 체크를 했다면 <저장>버튼을 클릭 설정을 저장하면 된다.


이제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과 페이지의 타임라인을 보면 아주 깔끔하고 보기 좋게 프로필 사진 썸네일이 적용되어 있고, 뉴스피드에서도 돋보이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작은 팁 일수도 있겠지만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는 사고의 차이를 염두에 두고 페이스북 운영에 도움되었으면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