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궁극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10선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4. 8. 5. 11:02

본문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투자자나 클라이언트 앞에서 선보이는 프레젠테이션은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그래서 현대사회는 경쟁에 앞서 세련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청중을 놀라게 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인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그 쓰임새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그러한 이유로 기획자나 프로젝트 제안을 맡은 제안자 입장에서는 기획 또는 제안 내용을 한층 돋보이게 하고 차별화를 보여줄 수 있는 파워포인트 작업에 정성을 들이고 더불어 세련되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완성형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구하는데 적잖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투자하기도 한다.

프레젠테이션 자료에서 중구난방 정리되지 않은 또는 텍스트와 현란하기만 한 컬러 도표나 다이어그램의 남발은 청중(고객이나 투자자)에게 시각적 피로도 상승과 더불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저해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러면 제안자들이 가장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

사업계획이나 프로젝트 제안 아이디어는 충분히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보기 좋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장표를 구성하고 전체적으로 스타일 가이드에 맞춰 세련되게 구성하는 과정일 것이다. 장표의 색상 테마, 시각적 요소(다이어그램, 차트, 도표 등)의 디자인, 표제와 부제의 텍스트 크기와 폰트 선택 등이 늘 고민거리인 까닭이다. 

그렇다고 매번 전문 디자이너의 통해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만드는 것은 시간이나 비용 측면에서도 부담되어 바람직하지 않다. 그렇다면 고객에게 감동을 줄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멋진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그 해법으로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는 전문 디자이너의 손을 빌어 제작된 상용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구매해서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훌륭하고 완성도 높은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참조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멋지게 표현할 영감을 얻어 직접 꾸미는 방법이다.

이를 위해서 무엇보다 좋은 사례나 상용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구할 수 있는 경로를 확보하고 많은 파워포인트 예제를 통해 좋은 구성을 볼 줄 아는 눈높이와 스킬을 향상하는 것이다. 더불어 꾸준한 노력을 통해 자신 만의 스타일로 승화시켜야 한다.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궁극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10선 다운로드

여기에 소개하는 해외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10선을 통해 신선한 영감을 얻어보길 바란다. 이 템플릿은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포토샵을 사용할 줄 몰라도 편집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 요소를 담고 있다. 또한, 미리 만들어진 색상 테마를 통해 쉽게 색상을 변경하고 브랜딩을 할 수 있어 완성도와 활용도가 매우 높다.

한화 1만 4천 원~2만 2천 원대의 상용 템플릿으로 퀄리티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고 차별화를 위해서 어느 정도 범주에서 편집과 재구성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완성도 높은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틈틈이 여유시간이 있을 때마다 훌륭한 상용 또는 비상용 파워포인트 템플릿 자료들을 찾아보며 응용을 통해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얻고 자신 만의 구성요소 및 스타일 가이드를 구축해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겠다.

이 글은 2014. 06월. PCN 블로그에 기고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