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콘테스트 이제는 스마트폰. 포토리아 인스턴트 콘테스트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4. 8. 5. 22:30

본문

사진 콘테스트가 고가, 고성능 DSLR의 전유물인 시대는 이제 끝났다. 휴대성은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순간의 멋진 추억을 담아낼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이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스톡 이미지 전문 서비스인 포토리아(Fotolia, www.fotolia.co.kr)가 스마트폰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안드로이드용 및 아이폰용 우승자에게 각각 550만의 상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종전에는 인스턴트 앱이 먼저 제공된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최근 안드로이드용 인스턴트 앱이 출시되어 안드로이드 사용자까지 확대하여 진행한다. 인스턴트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스톡 이미지로 등록하고 모바일 포토그래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포토리아만의 특화된 서비스 앱(App)이다.

포토리아 이번 인스턴트 콘테스트는 스마트폰 사진 앱인 포토리아 인스턴트(Fotolia Instant)의 안드로이드용 버전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2014년) 말까지 진행되는 이 콘테스트 우승자(2014 년 최다 판매 사진의 주인공)는 안드로이드 분야 및 iOS 분야에서 각각 선정되며, 각각의 우승자에게는 550 만원씩, 총 1,100 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 콘테스트에는 전문 사진 작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토리아의 스마트폰 앱인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무료 다운로드)은 모바일 포토그래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 주에만 1 만 5 천(15,000)회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2013 년 10 월 출시된 iOS 버전은 같은 주에만 5 천(5,000)회가 추가 다운로드되었다. 

보다 자연스럽고 역동적이며 즉흥적인 스마트폰 사진에 대한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진 앱을 통해 등록된 사진으로 구성된 인스턴트 콜렉션은 현재까지 50 만컷 이상 판매되었다.

포토리아에서는 현재 5 만명 이상이 스마트폰 사진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포토리아는 스마트폰 사진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의 출시로,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멋진 사진이 등록될 것으로 기대되며, 더욱 흥미로운 인스턴트 콘테스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순간을 담아내는 순발력과 휴대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스마트폰. 이제 여러분의 스마트폰 촬영버튼을 최대한 많이 누를 일만 남았다. 그리고 인스턴트 앱을 통해 재밌고 흥미로운 사진들을 선별해서 최대한 많이 업로드하는 일만 남은 셈이다. 2014년 연말까지 쭈욱~~

▷포토리아 인스턴트 콘테스트 자세히 보기 : 인스턴트 콘테스트 페이지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안드로이드용) 무료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아이폰용) 무료 다운로드 : 애플 앱스토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